폭스바겐코리아,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국내 첫 선

기사입력:2020-04-22 13:48:50
뉴 폭스바겐 로고

뉴 폭스바겐 로고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22일 ‘뉴 폭스바겐(New Volkswagen)’의 비전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를 국내에 공개하며, 폭스바겐 브랜드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날 로고 공개 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사옥에서 폭스바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열린 브랜드 로고 공개 내부 행사에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르네 코네베아그 그룹 사장과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이 자리해 새로운 브랜드 ‘뉴 폭스바겐’의 로고 공개를 함께 진행했다.

지난해 9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바 있는 신규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는 본질에 집중하는 브랜드 가치를 반영해 선명하고 간결하게 표현했다. 또 디지털 시대에 최적화된 2차원 평면 디자인을 채택해 다양한 디지털 환경 속에서도 유연하게 적용,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및 로고의 국내 도입을 시작으로 ‘뉴 폭스바겐’으로의 전환 작업에 속도를 붙여 나갈 계획이다.

우선 폭스바겐 브랜드의 모든 역량을 고객에게 집중함은 물론 새로워진 브랜드를 전방위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중심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가속화하고, 고객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제품 라인업 강화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는 22일부터 전국 34개 전시장 및 35개 서비스센터 내·외관에 순차 적용된다.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뉴 폭스바겐은 단순한 브랜드 로고나 디자인 교체가 아닌 새로운 폭스바겐으로 거듭나는 중요한 전환점이자 앞으로 변화 될 미래의 출발점이다”며 “뉴 폭스바겐의 ‘사람 중심’, ‘디지털 중심’이라는 두 가지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앞으로 보다 인간적이고, 개방적이며 다가가기 쉬운 친근한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03.68 ▲44.21
코스닥 782.10 ▲3.64
코스피200 419.83 ▲6.8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29,000 ▼25,000
비트코인캐시 678,500 0
이더리움 3,471,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2,480 0
리플 3,093 ▲2
퀀텀 2,664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480,000 ▼140,000
이더리움 3,472,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2,440 ▼50
메탈 910 ▼5
리스크 514 ▲0
리플 3,096 ▲3
에이다 788 ▼1
스팀 18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70,000 ▲30,000
비트코인캐시 679,000 ▲1,000
이더리움 3,470,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2,530 ▼10
리플 3,095 ▲2
퀀텀 2,665 0
이오타 21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