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제네바 모터쇼서 신형 ‘골프 GTE’ 공개

기사입력:2020-02-28 12:54:56
[로이슈 최영록 기자] 폭스바겐은 2020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신형 골프 GTI, 골프 GTD와 함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골프 GTE도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신형 골프 GTE는 골프 GTI 못지않은 출력을 갖추고 있다. 85kW 전기 모터와 1.4리터 터보 가솔린 TSI 엔진이 결합돼 최대 출력 245마력(PS)과 최대 토크 40.8kg·m를 발휘한다. 이처럼 전기차로서의 효율성뿐만 아니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까지 동시에 갖춘 것이다.

폭스바겐의 엔지니어들은 신형 골프 GTE의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개선시킴과 동시에 배터리의 용량을 전 세대 대비 50% 늘어난 13kWh까지 끌어올렸다. 이에 따라 신형 골프GTE는 순수 전기 모드인 E-모드만으로도 한 번 충전 시 무려 6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된 상황이라면 차량의 출발 시 기본 세팅은 E-모드(E-MODE)로 맞춰지며, 동일 모드로 최대 시속 130km/h까지도 주행이 가능하다.

운전자는 센터 콘솔의 4모션 액티브 컨트롤 메뉴 버튼 혹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상에서 하이브리드 모드와 E-모드를 제어할 수 있으며, 운전자가 선택 시 자동으로 해당 모드로 변경된다.

골프 GTE는 골프 고성능 라인업인 골프 GTI, 골프 GTD와 동일한 DNA를 공유하고 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체크무늬 시트커버, 후면 중앙부에 위치한 레터링, 그리고 휘장을 연상시키는 라디에이더 그릴의 블루LED 스트라이프가 골프 GTE에 적용된다.

신형 골프 GTE는 디지털화 및 네트워크화를 통한 다양한 지능형 보조시스템과 강력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신형 골프 GTE는 Car2X를 통해 다른 차량과 통신하는 최초의 컴팩트 스포츠카 중 하나로, 안전성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또 레인 어시스트 시스템, 프론트 어시스트 자율 비상 브레이크, XDS 전자 디퍼런셜 록을 포함한 다양한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장착돼 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175,000 ▲144,000
비트코인캐시 690,000 ▲4,500
비트코인골드 47,300 ▲200
이더리움 4,484,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8,360 ▼50
리플 750 ▲1
이오스 1,168 ▼2
퀀텀 5,725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350,000 ▲167,000
이더리움 4,493,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8,470 ▲10
메탈 2,455 ▼16
리스크 2,562 ▲20
리플 750 ▲1
에이다 672 ▼0
스팀 419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100,000 ▲94,000
비트코인캐시 690,500 ▲5,500
비트코인골드 46,680 0
이더리움 4,48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8,430 ▲10
리플 750 ▲1
퀀텀 5,700 ▼20
이오타 33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