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아동도서 ‘Why?’ 3D VR 콘텐츠로 제공한다

기사입력:2020-02-05 18:12:24
LG유플러스의 'why' 시리즈 3D VR 콘텐츠 제공 안내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why' 시리즈 3D VR 콘텐츠 제공 안내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심준보 기자]
LG유플러스는 아동도서 전문출판 기업 예림당과 손잡고 초등학생 학습만화 ‘Why?’를 3D VR 콘텐츠로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과학이나 수학, 한국사, 세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을 아이들의 눈높이로 흥미롭게 풀어낸 ‘Why?’는 2001년 7월 처음 출판된 이후 국내에만 7800만여부가 팔리며 초등학생 필독서로 자리잡은 아동도서다.

LG유플러스는 ▲멸종위기 동식물 ▲가상 현실 증강 현실 ▲토목과 건축 ▲카메라 ▲기생충 ▲익충과 해충 등 총 6권을 원작에 기반해 3D 애니메이션과 음향효과를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5G 고객들은 6일부터 ‘U+VR’ 앱에 접속 후 교육 카테고리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최윤호 AR/VR서비스담당(상무)는 “아이들이 과학지식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3D VR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AR생생 도서관과 ‘Why?’의 뒤를 이어 더 많은 5G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작년 4월 U+VR 서비스 런칭 이후 ▲스타/ 아이돌 ▲영화/ 공연 ▲웹툰 등 총 1500여편의 VR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5G 가입자가 1천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올해 관련 시장 확대를 위해 VR과 AR 등 5G 실감형 콘텐츠 육성과 발굴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49,000 ▼85,000
비트코인캐시 664,500 ▼1,500
비트코인골드 47,970 ▼80
이더리움 4,286,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9,820 ▲100
리플 724 ▼2
이오스 1,136 ▼2
퀀텀 5,120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612,000 ▼62,000
이더리움 4,291,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9,840 ▲60
메탈 2,713 ▼10
리스크 2,770 ▼14
리플 725 ▼1
에이다 669 ▼3
스팀 382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486,000 ▼71,000
비트코인캐시 664,000 ▼2,000
비트코인골드 47,760 ▼240
이더리움 4,284,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9,800 ▲80
리플 724 ▼2
퀀텀 5,150 0
이오타 30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