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지난달 주유 할인 앱으로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 ‘오윈’ 앱의 주유 이용건수가 한 달 새 5배 가까이 급증하며, 깊어지는 경제 불황 속 기름값 아껴주는 생활 필수앱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커넥티드 카 시장을 열어온 카커머스 기업 ‘오윈’이 주유 할인 앱으로 서비스 개편을 진행한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올해 1월 15일까지 1개월간 오윈 서비스 주요 성과 및 사용자 지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분석에 따르면 오윈 서비스 개편 이후 한 달 간 신규 가입자 수는 전월 대비 무려 1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실제 오윈 앱을 통해 결제한 주유 건수는 4.7배, 월간 이용자수(MAU)도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국내 최대 모바일 주유 솔루션으로 도약했다.
오윈 주유할인 앱 서비스의 핵심 사용자 층은 차량을 소유하고 있으면서 모바일 앱 사용에도 익숙한 3040세대가 전체 회원 중 77.3%로 압도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연령대로는 30대가 49.4%로 가장 많았고 △40대 27.9% △20대 13.3% △50대 6.1% △60대 이상 3.1%로 뒤를 이었다. 사용자 성비로는 남성이 66.8%로 여성 33.2% 보다 많았다.
이처럼 오윈이 급성장한 요인으로는 △서민 경제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주유할인 혜택 △국내 최대 규모의 가맹 주유소 △다양한 기능을 덜어내고 꼭 필요한 필수 서비스에 집중한 점 △운전자 중심의 간편한 앱 이용성 등을 꼽을 수 있다.
오윈 신성철 대표는 “모바일 시대 IoT기술이 자동차 안으로 들어오면서 운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스마트하게 변화하고 있다”며 “오윈은 주유를 시작으로 F&B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간편하게 선주문과 결제로 필요한 서비스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카 커머스 경험을 확대해 나가며 한층 풍요로운 운전자 생활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주유할인 앱 ‘오윈’, 개편 한달 만에 가입자 12배 급증
기사입력:2020-01-30 13:0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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