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엠보(Emboss) 칼라 전문화로 1위 지킬 것”

기사입력:2020-01-06 16:44:30
국내 최초로 가로 무늬 NOWAVE 엠보’를 사용한 건축 시공 사례

국내 최초로 가로 무늬 NOWAVE 엠보’를 사용한 건축 시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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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KG동부제철은 최근 건축자재 시장에서 대체재와의 경쟁 우위 확보 및 건재 칼라강판 시장 수요 확대를 위해 ‘엠보(Emboss) 칼라 전문화’를 천명하고 나섰다.
KG동부제철에 따르면 엠보 전문화를 통해 건재 시장을 선도하고 이를 위해 지속적인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자체 전문 디자인팀을 통해 제품의 의장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제품 개발에 초점을 둘 방침이다.

KG동부제철은 건재 시장에서의 엠보 제품의 인기를 가전제품에 적용했다. 가죽무늬 ‘Leather 엠보’를 개발, 냉장고 측판 고급화에 나섰다. 이를 통해 표면 스크래치성이 강화되면서 가전 고급화의 계기가 됐고 이후 타 제조사에서도 이를 모방하면서 국내·외 가전사의 표준이 되는 시장을 이끌었다.

이후 2017년에 출시한 ‘Real Wood 엠보’는 사이딩 시장의 차별화를 위해 나무 수요를 대처하게 된 현대적 감각의 ‘나무 무늬의 엠보 제품’이다. 일반 사람들은 나무 제품과 유사하여 실제 칼라강판인지 잘 모를 정도이고 자석을 붙여 보여야만 믿을 정도로 품질과 디자인의 우월성을 갖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난해 5월에 출시한 ‘NOWAVE 엠보’는 국내 최초로 가로 무늬 엠보를 적용한 제품이다. ‘NOWAVE 엠보’는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완성도를 한 차원 높인 제품으로 오일캐닝 현상을 방지하고 철판의 강도를 향상시키고 고급스러움을 더한 차별화된 건축 마감재로 평가받고 있다.

올 초에도 KG동부제철은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접목한 ‘신개념의 엠보 칼라강판’을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시장 출시를 위해 TEST를 마치고 특허 출원을 진행 중에 있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향후에도 KG동부제철은 국내외 칼라시장을 선도해 고객들의 가치를 높여줄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며 “앰보 전문 회사로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건재 시장에 적용해 엠보 시장에서 리더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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