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앞줄 왼쪽부터) 모델 안젤리나 다닐로바(Angelina Danilova)와 ’에밀튜브(EmilTUBE)’ 유튜버 ‘에밀 빅터 프라이스(Emil Victor Price)’, 외국인 유학생들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현대자동차)
이미지 확대보기‘글로벌 프렌드십 투어’는 미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로 성장할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자동차 산업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현대차그룹의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현대차그룹은 2009년부터 올해까지 11년 동안 총 1만200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을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에 초청해 대한민국과 자동차 산업을 알렸다.
올해는 총 1000명을 초청해 6개 그룹으로 나눠 ▲후각(와인&머루잼 만들기) ▲청각(K-POP 체험) ▲촉각(부채 만들기) ▲시각(한글 도장 만들기) ▲미각(한국 음식 만들기) 등 5가지 테마로 그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현대차 공장, 현대모터스튜디오 등 현대차 사업장을 방문했다.
특히 행사 마지막 날이었던 지난 15일에는 ▲유튜브에서 ’에밀튜브(EmilTUBE)’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 거주 외국인 유튜버 ‘에밀 빅터 프라이스(Emil Victor Price)’ ▲한국에서 모델 활동을 하고 있는 ‘안젤리나 다닐로바(Angelina Danilova)’가 참석해 국내 대표 자동차 브랜드 체험관인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을 방문하고 유학생들과 함께 K-POP댄스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2009년부터 서로 다른 문화에서 성장한 외국인 유학생들의 조기 적응을 돕고 한국에 대한 우호적 인식을 형성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현재 한국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유학생이 16만명을 넘어선 만큼 많은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과 현대차그룹을 알리는 민간 외교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