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경동나비엔은 자사의 공식 쇼핑몰을 통해 보일러 구입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함으로써 소비자가 정확하게 정보를 획득하고, 공식 쇼핑몰에 연계된 온라인 파트너에게 편리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를 지향하며 사업을 더욱 다각화해 나가고 있는 만큼, 전통적인 보일러 산업의 틀을 깨고 소비자가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겠다는 것. 때문에 회사의 대표적인 B2C 상품인 온수매트를 판매하는 공식 쇼핑몰 ‘나비엔하우스’를 활용해, 보일러에 대한 구입 견적 제시 및 상담 접수를 지원하는 동시에, 콜센터를 통해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나비엔하우스에 접속한 후 보일러 제품과 자신의 집의 난방 환경을 선택하고, 주택 평수를 입력하면 선택한 조건에 최적화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제품을 선택하면 일반적인 설치 환경을 기준으로 설치비를 반영한 표준 가격을 확인할 수도 있으며, 이후 상담 접수를 클릭해 주소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집에서 가장 가까운 대리점을 자동으로 연결해 구매에 관한 상담과 설치 지원을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구입을 희망하는 제품이 환경부에서 진행하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보급 지원사업에 해당되는 경우,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도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 구용서 영업본부장은 “에너지 절감과 환경 보호라는 큰 방향성을 유지하며, 경동나비엔은 독자적인 기술로 고객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하며, “이번 온라인 구입 지원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출시될 다양한 제품들도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객이 난방 및 수면 온도, 습도, 공기의 질 등 다양한 생활환경을 자신에 맞춰 편리하게 디자인하실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