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 “일본차 매물은 늘고 소비자 관심은 줄었다”

기사입력:2019-08-07 10:47:43
[로이슈 최영록 기자] 일본차가 중고차 시장에서 매물은 늘고 있지만 소비자로부터 외면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엔카 직영 중고차 플랫폼 SK엔카닷컴이 지난 7월 한 달간 SK엔카닷컴에 등록된 5개 일본 브랜드 차량의 등록 대수, 문의 건수, 조회수를 조사한 결과 전월 대비 매물은 늘고 문의 건수와 조회수는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SK엔카닷컴에 등록된 닛산, 토요타, 렉서스, 인피니티, 혼다 5개 일본 브랜드 차량의 관심도가 일제히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7월 한 달간 조회수가 전달대비 평균 -18.1% 줄었다. 한 달 동안 관심도가 가장 많이 하락한 브랜드는 혼다로 -22.9% 줄었으며, 5개 일본 브랜드 중 국내 판매량이 가장 많은 렉서스 차량의 조회수도 -20.9% 줄었다.

차량에 대한 문의 건수도 전달 대비 확연히 줄었다. 혼다를 제외한 4개 브랜드 차량의 문의 건수는 전달대비 -15% 이상 줄었다. 인피니티 차량에 대한 문의가 -20.6%로 가장 크게 줄었고 렉서스 차량에 대한 문의도 -19.9% 줄었다.

일본차에 대한 관심은 줄어든 반면 매물은 증가했다. 일본차를 팔려는 사람은 늘어난 것이다. SK엔카닷컴의 5개 일본 브랜드 차량의 전월대비 신규등록대수 증감률을 집계한 결과 평균 28.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혼다의 증가율이 40.2%로 가장 컸고 토요타가 32.2% 닛산이 32.1%, 인피니티가 25.4%, 렉서스가 12.0% 증가했다.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일본 수출규제 이슈 이후 일본차에 대한 문의나 조회가 줄어들고 있는 반면 신규등록대수는 늘어나고 있다”며 “이런 상황이 지속한다면 곧 시세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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