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BNK경남은행의 디지털금융 혁신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고객상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상담(VOCㆍVoice of Customer) 분석 시스템’을 구축ㆍ운용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상담(VOC) 분석 시스템은 지난 2월부터 약 5개월여의 개발 과정을 거쳐 고객센터에 전격 도입됐다.
인공지능(AI)를 기반으로 한 상담 분석 시스템은 일반적인 고객상담은 물론 다양한 고객 반응을 실시간으로 수집ㆍ분석해 불만과 서비스 개선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한다.
여기에 음성인식(STTㆍSpeech To Text)과 텍스트분석(TAㆍText Analysis)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 문장 분석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상담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고객센터 상담사는 메신저처럼 구현된 화면을 보며 고객 관심 이슈와 감성(긍/부정어 분석) 등 필요한 정보와 업무 지식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수집된 상품 문의 내용은 자동으로 파악할 수 있어 영업 통찰력 발굴과 연계 영업 활용도가 높다.
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 그룹장은 “상담(VOC) 분석 시스템 구축ㆍ운용으로 고객접점채널인 고객센터가 지능형 컨택센터(Contact Center)로 한 단계 도약하게 됐다. 인공지능을 비롯한 다양한 4차산업혁명 기반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디지털금융 혁신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상담(VOC) 분석 시스템 구축ㆍ운용 외에도 인공지능 챗봇(Chatter robot) 도입도 앞두고 있다.
또 인공지능 음성봇을 활용한 대화형 고객상담서비스도 단계적으로 추가 도입할 예정으로 고객센터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365일 24시간 상담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BNK경남은행, ‘상담(VOC) 분석 시스템’ 구축ㆍ운용…고객센터에 전격 도입
기사입력:2019-07-23 11:40:5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468.65 | ▲23.41 |
코스닥 | 874.36 | ▲11.25 |
코스피200 | 478.29 | ▲4.8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437,000 | ▼207,000 |
비트코인캐시 | 807,500 | ▼2,000 |
이더리움 | 5,933,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310 | ▼90 |
리플 | 4,057 | ▼20 |
퀀텀 | 3,067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330,000 | ▼181,000 |
이더리움 | 5,936,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350 | ▼80 |
메탈 | 925 | ▼2 |
리스크 | 457 | ▼4 |
리플 | 4,062 | ▼14 |
에이다 | 1,170 | ▲2 |
스팀 | 172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340,000 | ▼180,000 |
비트코인캐시 | 807,500 | ▼1,000 |
이더리움 | 5,935,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320 | ▼80 |
리플 | 4,058 | ▼17 |
퀀텀 | 3,083 | 0 |
이오타 | 24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