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시티 입주자 점검행사.(사진=더피알_
이미지 확대보기특히 이번 사전점검 행사에서는 입주자들을 배려한 업계 최초 태블릿PC 올케어 서비스를 도입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올케어 서비스란 세대별로 배정된 담당자가 방문예약 시간동안 고객을 전담해 A/S점검 시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태블릿PC를 사용하여 A/S사항을 전산시스템에 등록하게된다. 전산시스템에 등록된 A/S사항은 담당업체들이 접수 받아 A/S를 진행하게 된다.
일부 대형건설사는 모바일을 통한 사전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나 대부분 종이를 활용한 점검이 일반적인 상황이다. 유니시티는 모바일 점검의 불편함을 개선한 대화면의 직관적인 태블릿PC 점검과 모바일 점검을 병행하여 고객 편의성을 크게 증대했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사전점검 행사는 예비 입주자 가족분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기획해 높은 호응을 얻었고, 특히 태블릿 PC를 통한 서비스는 업계 처음으로 도입하는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입주자분들의 반응이 아주 좋았다. 유니시티의 고객 중심의 접근과 시도는 충분히 칭찬받을 만하다”고 말했다.
더욱이 해당서비스는 예약기능을 크게 강화하여, 실제로 금번 입주자 사전점검의 방문예약률은 97%에 달하는 높은 수치를 달성했다. 창원 중동 유니시티 1·2단지에 적용된 태블릿PC 점검은 유니시티에서 업계 최초로 선보인 서비스로 크리파워커뮤니케이션, 비트메이지커뮤니케이션이 협력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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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