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장애인 친화 영업점은 수화상담 시스템을 갖춘 영업점과 장애인 고객 전담 창구,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이 갖춰진 영업점 등 서울·경기 지역 소재 13개 영업점(광교영업부, 일산금융센터, 여의도·세종로·무역센터·광장동·마포·용산·명동·도곡동·방화역·노원역·서잠실 지점)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 차원에서 추진하는 ‘따뜻한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장애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3월초부터 청각장애인 유튜버 데프문씨, 지체장애인 유튜버 함박씨가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금융 업무를 진행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들을 공개해 장애인 고객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금융 서비스들을 널리 알리고 있다. 3월초부터 공개된 해당 영상들은 22일 현재 125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