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알렌자(ALENZA) 001.(사진=브리지스톤 코리아)
이미지 확대보기트레드 설계에는 멀티 라운드 블록 구조(MRB)가 적용됐다. 멀티 라운드 블록 구조는 타이어의 블록들을 최적의 둥근 형태로 배열해 타이어와 지면의 접촉 압력을 높여 제동력과 직진 성능, 조향 반응 속도를 향상시켜준다.
또 타이어 블록 끝부분을 둥글게 처리하는 챔버링 기술을 적용해 제동 시 타이어 모서리가 안쪽으로 말려들어가는 현상을 방지한다. 그 결과 제동시에도 타이어와 노면과의 접촉이 평평하게 유지되고 균일한 마찰력을 유지해 제동력이 향상된다.
횡단면에 있는 3D형태의 M자형 트레드 사이프 설계는 운행 중 타이어가 지면과 접촉할 때 트레드의 변형을 줄여줌으로써 트레드의 불규칙 마모를 감소시킨다. 이 기술로 수명은 브리지스톤의 다른 SUV 타이어들에 비해 약 11% 늘었다는 게 브리지스톤 코리아의 설명이다.
브리지스톤 코리아 김헌영 대표이사는 “알렌자 001은 해외 시장에서 이미 프리미엄 고성능 SUV 모델들의 OE용 타이어로 장착돼 운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브리지스톤의 SUV용 타이어 대표 브랜드인 듀얼러에 더해 국내 SUV 운전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줄 제품이다”설명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