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김재명 경기신용보증재단 고양지점장, 윤건상 고양시 소상공인지원과장, 박영진 동구지관공업사 대표,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대표, 김교란 KB국민은행 경서지역영업그룹대표, 맹철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인천지역본부장, 박정식 KB 소호 컨설팅 일산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 열린 ‘KB 소호 컨설팅 일산센터’개소식에는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김교란 KB국민은행 경서지역영업그룹 대표, 윤건상 고양시 소상공인지원과장, 맹철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인천지역본부장, 김재명 경기신용보증재단 고양지점장, 동구지관공업사 박영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6년부터 ‘KB 소호 컨설팅 센터’를 전국(서울 5개, 전국 5대 광역시 5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서울 여의도본점 내 전문가 상담 조직인 ‘KB 소호 컨설팅 HUB’를 출범해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동참하고 사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B 소호 컨설팅 센터’는 자영업자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자금조달, 세무, 법률, 특허 등 다양한 전문분야의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입지/상권 분석부터 창업절차, 창업자금, 보증기관을 활용한 자금조달 및 창업 유관기관 연계 컨설팅 등 종합적인 창업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600여건의 컨설팅을 제공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소호 컨설팅 센터 추가 개소를 통해 자영업자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맞춤형 종합컨설팅 지원서비스’가 더욱 많은 고객에게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4월부터 창업 유관기관과 함께‘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 및 지방에서 총 4회에 걸쳐 무료 창업강좌를 주최하여 전국적인 자영업자 사업역량 강화 지원 역할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