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 홍보관.(사진=한국도로공사)
이미지 확대보기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오는 23일부터 시작해 6주 동안 매주 토요일에는 이동식 홍보관에서 버스킹 위주의 작은음악회와 유튜브를 활용한 ‘생방송 휴게쑈(휴게소+show)’가 진행된다.
‘생방송 휴게쑈’는 고속도로와 관련된 문제를 푸는 온·오프라인 퀴즈쇼다. 이 중 온라인 퀴즈쇼는 유튜브 한국도로공사 공식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고, 오프라인 퀴즈쇼는 휴게소 현장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6주 동안 총 500만원의 상금(문화상품권 기프티콘)을 준다.
앞서 지난 4일부터는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이 최고의 음식 메뉴를 직접 추천하는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먹다+버킷리스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며, 품질인증 목적이 아닌 고객의 입맛을 기준으로 한 선호도 조사로, 전국 휴게소의 모든 메뉴를 대상으로 평가하고 추천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