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 론칭 45주년을 맞이해 5명의 한국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7318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문수권세컨(KSK2nd)의 권문수, 프리마돈나의 김지은, 소윙바운더리스의 하동호, 디앤티도트의 박환성, 참스의 강요한 등 젊은 디자이너가 참여,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였다. 코오롱스포츠의 기능성 소재를 기반으로 로고, 대표 컬러, 슬로건 등을 변형한 신선한 아이디어를 더해 스트리트 패션과 레트로 감성이 짙은 아우터, 맨투맨 등이 출시됐다.
노스페이스와 슈프림(Supreme)은 이번 시즌 2018 FW 레더 컬렉션을 새롭게 공개했다. 마운틴 파카, 가방, 모자 등 컬렉션의 모든 아이템이 모두 양가죽으로 제작됐다. 그 중 대표 상품인 레드 마운틴 파카 재킷은 전형적인 아웃도어 재킷 디자인에 레드, 그린, 블루 등의 강렬한 컬러감과 가죽이라는 소재를 접목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피엘라벤은 하이 패션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와 함께 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피엘라벤이 타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 첫 번째 사례로, 내구성과 기능성을 두루 갖춘 피엘라벤의 대표 아이템들을 재해석하고 아크네 스튜디오의 창의적인 디자인 요소가 더해진 상품들로 구성됐다. 기능성 익스페디션 다운 재킷, 팬츠, 백팩 등 협업 컬렉션의 전 상품에 두 브랜드의 로고를 결합한 새로운 원형 로고를 패치 형태로 부착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