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2016년 진행한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전시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8’ 실내 건축 부문 무역 박람회/상업 전시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아우디는 지난해 ‘레드닷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공간 커뮤니케이션’ 분야 위너 수상에 이은 쾌거로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2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는 아우디의 브랜드 철학인 ‘기술을 통한 진보’를 창작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공모전으로 2013년 제 1회 공모전을 시작으로 4년 동안 아우디가 추구하는 브랜드 핵심 가치 중 하나인 디자인을 매개로 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 공모전을 진행하며 한국의 젊은 디자인 인재들과 소통하며 디자인 영감을 제공하고, 그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2016’은 ‘아우디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및 드라이빙 경험을 위한 디자인’을 주제로 뮤직, 모션 그래픽, 제품, 가구 총 4개 부분으로 진행됐다. 이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린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전시는 어둠에서 불을 밝혀 앞으로 나아가는 아우디의 도전정신을 표현한 ‘아우디의 빛’ 을 모티브로 최종 우승 작품 4개 및 파이널 리스트로 선정된 12개의 작품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아우디 코리아 세드릭 주흐넬 사장은 “한국의 젊은 디자인 인재 발굴의 기회로 자리잡은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수상작 전시가 ‘레드닷 어워드’ 위너 수상에 이어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아우디 코리아는 올해 한 단계 발전하고 확장된 포맷으로 아우디디자인챌린지를 진행해 한국 내 디자인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디자인 인재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전시
기사입력:2018-04-06 14:3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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