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독일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상승세를 재확인했다”며 “특히 11월에 독일과 유럽에서의 전기차 주문량만 3000대를 돌파했는데 이는 더 많은 고객들이 폭스바겐의 전기차를 선택해주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다”고 덧붙였다.
폭스바겐 브랜드는 유럽에서 전년 동월 대비 5% 증가한 총 14만2100대를 인도했다. 골프, 티구안에 대한 강력한 수요와 신형 폴로의 성공적인 출시로 이탈리아에서 전년 동월 대비 6.6%, 영국에서 7.0%, 프랑스에서 10.2% 등의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지속적인 주문량 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는 독일의 경우 전년 대비 8%의 성장률을 보이며 4만7800대를 인도했고 서유럽에서도 인도량이 작년 동월 대비 3.3% 증가했다.
폭스바겐 브랜드는 중앙 유럽 및 동유럽에서는 상당한 성장세를 기록해 인도량이 14.2% 증가했다.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는 29%의 성장률을 보인 러시아의 영향이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도 전년 동월 대비 16.2% 증가한 33만1100대가 고객에게 인도돼 다시 한번 신기록을 기록했다. 제타(Jetta)와 마고탄(Magotan)에 대한 강력한 수요와 SUV의 인기도 지속되었다. 신형 테라몬트(Teramont)의 인도량이 9200대에 달했으며 티구안 패밀리에 대한 높은 수요도 계속 이어져 지난해 11월 대비 42.1% 증가한 3만3000대가 인도됐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