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항공)
이미지 확대보기대한항공은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스페인의 다양한 매력과 문화를 소개하는 '나의 스페인행 티켓’광고캠페인을 진행했다. TV 광고뿐 아니라 온라인, 인쇄, 라디오, 옥외 전광판, 리무진 등 다양한 매체를 전략적으로 운영하며 소비자로부터 큰 호평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인쇄광고 부문 금상을 수상한‘인도하는 인도여행’광고캠페인은 기존과 달리 소비자의 연령, 성별에 따른 관심사를 고려해 차별화한 광고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인기를 끌었다. 메시지를 차별화했을 뿐만 아니라, 광고 매체 또한 소비자 맞춤 전략으로 선별 운영함으로써 광고 효과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매년 국내 신문, 방송, 온라인 등 전 광고 매체를 통해 진행된 광고 중에서 최고의 작품들에게 수여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올해로 24회째를 맞았다.
대한항공은 2011년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광고시리즈로 인쇄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래, 2012년 케냐와 캐나다 광고로 각각 인쇄 부문과 라디오 부문 대상, 2013년 스리랑카, 몰디브 편으로 온라인 부문 대상, 2014년‘내가 사랑한 유럽TOP 10’편으로 TV 부문 대상을 수상 했으며, 2016년 프랑스 캠페인으로 통합 미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하면서 지금까지 총 5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