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트-K는 한국의 우수한 농수축산식품을 다양하게 체험하고, 맛, 포장, 가격 등에 관한 다각적인 품평을 통해 자국에 적합한 수출 전략품목을 발굴하여, 현지 소비자 입장에서 국내 수출업체에 생생한 의견을 전달해 현지시장 적합제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하여 결성됐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식품 정보를 전하고, 우리 음식의 우수성, 개성 등을 전파하여 다국적 소비자에게 매력과 흥미를 유발토록 하는 홍보 마케터로 활동한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현지에 적합한 수출품목을 발굴하고 이를 상품화하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의 마켓테스트와 연구개발이 필요하다”라며, “국내의 많은 식품 수출업체들이 이를 위해 현지에서 시장조사를 하지만 물리적·재정적 부담이 따르기 때문에 이러한 애로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월드 서포터즈 ‘테이스트-K’를 구성하게 되었으며, 이들의 활동이 우리 농식품 수출업체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