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파라곤 스포츠 매장 쇼윈도에 진열된 블랙야크 글로벌 컬렉션.(사진=블랙야크)
이미지 확대보기블랙야크는 기능성을 극대화한 ‘글로벌 컬렉션’을 해외 진출의 주력 아이템으로 내세우며, 신소재, 신기술로 무장한 프리미엄 아웃도어 의류로 포지셔닝한다. 주요 제품은 입체 패턴과 열 손실 차단을 위한 인슐레이션 매핑 기법을 적용해 활동성과 보온성을 극대화 한 ‘하이브리드 다운 재킷’, 동일 무게 대비 강철보다 약 15배 강한 다이니마(Dyneema) 소재를 사용한 74g의 초경량 ‘이머전시 재킷’ 등이 있다.
브랜드 본사가 직접 유통을 관리하는 국내의 대리점 유통구조와는 다르게 전문점 및 멀티샵 위주로 운영되는 해외 유통 상황을 고려할 때 뉴욕을 대표하는 100년 전통의 스포츠 전문 매장에서 블랙야크 컬렉션을 선택했다는 것은 매우 유의미한 성과라고 볼 수 있다.
해외영업팀 박창훈 팀장은 “이번 파라곤 스포츠 입점과 함께 독일 최대 스포츠 용품 유통점 ‘글로버 트로터’, 일본 대형 편집숍 ‘빔스’ 등 각국 주요 거점의 대표 매장을 중심으로 유통망이 확대되면서 현지인들은 물론 세계 각국 사람들에게 블랙야크를 알릴 수 있는 채널이 될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한편, 블랙야크 글로벌 컬렉션은 독일, 영국, 프랑스,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 18개국(한국 제외)에 유통망을 확보하며 세계 시장에서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