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0년 스팸,…CJ제일제당, 4000억대 브랜드로 키울 것

기사입력:2017-09-12 08:59: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 '스팸'이 출시 30주년을 맞았다. 지난 1987년 국내에서 첫 생산을 시작한 '스팸'은 출시 당시 75%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던 ‘런천미트’와 ‘치즈햄’, ‘장조림햄’ 등을 제치고 캔햄을 대표하는 고유명사로까지 불리게 됐다.

‘따끈한 밥에 스팸 한 조각’을 광고 문구로 앞세운 '스팸'은 한국인들과 30년 동안 함께 하며 쌀밥과 김치로 대표되는 한국 음식의 인기 반찬으로 부상한 상태다.

지난 30년 동안 '스팸'은 판매된 개수만 약 10억 개, 누적 매출은 3조 5000억원에 육박한다.

후발업체들의 거센 추격 속에서도 50%에 가까운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지키고 있다. 30년 장수 브랜드를 찾아보기 힘든 국내 가공식품 시장에서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20년까지 '스팸'을 4,000억원대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스팸 마케팅 담당 양성규 과장은 “한국 소비자들의 스팸에 대한 사랑은 해외 언론사에서 취재할 정도로 각별하다”며, “30년 동안 이어져온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한편 철저한 품질∙위생관리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116.91 ▲10.98
코스닥 929.41 ▲0.27
코스피200 584.12 ▲1.3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2,079,000 ▼31,000
비트코인캐시 879,500 ▼500
이더리움 4,483,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18,270 ▲20
리플 2,836 ▼2
퀀텀 1,89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2,084,000 ▼216,000
이더리움 4,48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18,290 ▲10
메탈 522 0
리스크 287 ▲2
리플 2,835 ▼8
에이다 553 ▼2
스팀 9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2,040,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879,500 ▼500
이더리움 4,484,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18,290 ▲30
리플 2,834 ▼6
퀀텀 1,871 0
이오타 128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