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원, 한·중 사법세미나 9년 만에 재개... 23∼26일 개최

기사입력:2026-06-23 16:02:03
대법원(사진=연합뉴스)

대법원(사진=연합뉴스)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안재민 기자] 대법원이 23일 서울에서 한국과 중국의 법관 교류 행사인 '한·중 사법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중 사법세미나는 2006년 이용훈 전 대법원장의 방중 당시 체결된 양해각서에 따라 2008년 처음 열렸으며 2017년 이후 중단된 뒤 올해 9년 만에 재개됐다.

29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세미나에선 인공지능(AI)과 온라인 법원, 국제상사·해사재판, 전자송달과 영상증인신문 등이 논의될 것으로 전해졌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354.58 ▲150.74
코스닥 900.08 ▲8.56
코스피200 1,351.09 ▲29.3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751,000 ▲412,000
비트코인캐시 293,700 ▲2,000
이더리움 2,52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10,720 ▲110
리플 1,675 ▲6
퀀텀 1,042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636,000 ▲386,000
이더리움 2,520,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10,720 ▲140
메탈 352 ▼2
리스크 130 0
리플 1,674 ▲6
에이다 228 0
스팀 6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660,000 ▲360,000
비트코인캐시 293,700 ▲400
이더리움 2,52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10,690 ▲80
리플 1,675 ▲5
퀀텀 1,040 0
이오타 6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