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악, ‘투표용지 국조특위’ 출석해 재차 사과... "위원장으로서 책임 통감"

기사입력:2026-06-23 15:42:37
발언하는 노태악 전 선관위원장(사진=연합뉴스)

발언하는 노태악 전 선관위원장(사진=연합뉴스)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안재민 기자] 노태악 전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이 23일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와 관련해 재차 사과를 표명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노 전 위원장은 이날 국회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이번 사태에 대한 질의에 "위원장으로서 위원회가 꼼꼼하게 챙기지 못한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논란이 되고 있는 투표용지 인쇄 매수 하한을 유권자수의 60%에서 50%로 낮추는 내용의 종합관리지침 변경을 사무총장 전결로 처리한 사실에 대해서도 "그렇게 알고 있다"며 인정했다.

늦장 대응 지적에는 "서울시(선관위)에서 중앙에 신속하게 보고했으면 중앙에서 초기 대응과 실효적 대응을 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며 "중앙에 제때 보고가 안 돼 선거 상황실에서 그 부분을 제대로 대응을 못 한 것이 너무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203.84 ▼910.71
코스닥 891.52 ▼76.88
코스피200 1,321.70 ▼155.5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417,000 ▲88,000
비트코인캐시 291,900 ▲1,700
이더리움 2,515,000 0
이더리움클래식 10,620 ▲80
리플 1,668 0
퀀텀 1,042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471,000 ▲91,000
이더리움 2,513,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10,620 ▲90
메탈 353 0
리스크 130 ▲1
리플 1,668 ▼1
에이다 228 0
스팀 6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420,000 ▲80,000
비트코인캐시 291,500 ▲1,400
이더리움 2,513,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10,610 ▲80
리플 1,668 0
퀀텀 1,040 0
이오타 6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