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안재민 기자] 노태악 전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이 23일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와 관련해 재차 사과를 표명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노 전 위원장은 이날 국회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이번 사태에 대한 질의에 "위원장으로서 위원회가 꼼꼼하게 챙기지 못한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논란이 되고 있는 투표용지 인쇄 매수 하한을 유권자수의 60%에서 50%로 낮추는 내용의 종합관리지침 변경을 사무총장 전결로 처리한 사실에 대해서도 "그렇게 알고 있다"며 인정했다.
늦장 대응 지적에는 "서울시(선관위)에서 중앙에 신속하게 보고했으면 중앙에서 초기 대응과 실효적 대응을 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며 "중앙에 제때 보고가 안 돼 선거 상황실에서 그 부분을 제대로 대응을 못 한 것이 너무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노태악, ‘투표용지 국조특위’ 출석해 재차 사과... "위원장으로서 책임 통감"
기사입력:2026-06-23 15:42:3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8,203.84 | ▼910.71 |
| 코스닥 | 891.52 | ▼76.88 |
| 코스피200 | 1,321.70 | ▼155.52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4,417,000 | ▲88,000 |
| 비트코인캐시 | 291,900 | ▲1,700 |
| 이더리움 | 2,515,000 | 0 |
| 이더리움클래식 | 10,620 | ▲80 |
| 리플 | 1,668 | 0 |
| 퀀텀 | 1,042 | ▲5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4,471,000 | ▲91,000 |
| 이더리움 | 2,513,000 | ▼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620 | ▲90 |
| 메탈 | 353 | 0 |
| 리스크 | 130 | ▲1 |
| 리플 | 1,668 | ▼1 |
| 에이다 | 228 | 0 |
| 스팀 | 61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4,420,000 | ▲80,000 |
| 비트코인캐시 | 291,500 | ▲1,400 |
| 이더리움 | 2,513,000 | ▼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610 | ▲80 |
| 리플 | 1,668 | 0 |
| 퀀텀 | 1,040 | 0 |
| 이오타 | 63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