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공공 콜센터 부문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LH 콜센터는 LH 자회사인 LH주거복지정보㈜에서 운영 중으로, 분양·임대주택 맞춤형 상담부터 A/S 접수까지 종합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상담 건수는 약 622만 건, 평균 콜 응대율은 96.7%에 달한다.
KSQI 평가는 공공서비스 산업 부문을 포함한 총 339여 개 기관을 대상으로 연 100회에 걸쳐 5개 항목(△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을 평가한다. 평가 결과 LH는 평균 92점을 획득했는데, 이는 공공기관 평균(89점)을 웃도는 수치다.
LH는 콜센터 대기시간 단축과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지난해부터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인공지능 고객센터(AICC*)’를 단계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다. 지난달부터는 AI콜봇(음성인식)을 활용한 ‘관심지구 알리미 서비스’, 보이는 ARS를 활용한 ‘고객셀프 조회서비스’ 등이 새롭게 제공되고 있다.
조경숙 LH 주거복지본부장은 “가장 처음 국민과 만나는 창구인 LH 콜센터의 전문성과 친절성이 인정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자회사인 LH주거복지정보㈜와 적극 협력하여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LH 콜센터, 공공서비스 우수 고객센터 선정
기사입력:2025-05-21 14:38:1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93.67 | ▼31.91 |
코스닥 | 717.67 | ▼5.95 |
코스피200 | 344.80 | ▼4.5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3,950,000 | ▼449,000 |
비트코인캐시 | 576,000 | ▼1,000 |
이더리움 | 3,636,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950 | ▲60 |
리플 | 3,327 | ▼15 |
이오스 | 1,055 | ▼4 |
퀀텀 | 3,288 | ▲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3,906,000 | ▼346,000 |
이더리움 | 3,635,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970 | ▲110 |
메탈 | 1,181 | ▼2 |
리스크 | 757 | ▲0 |
리플 | 3,328 | ▼10 |
에이다 | 1,092 | ▼3 |
스팀 | 21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3,860,000 | ▼330,000 |
비트코인캐시 | 575,500 | ▼1,000 |
이더리움 | 3,635,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000 | ▲130 |
리플 | 3,327 | ▼11 |
퀀텀 | 3,289 | ▲8 |
이오타 | 323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