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2의 두 번째 회차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2021-08-24 17:20: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카-콜라는 일상 속에서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2의 2회차 참가자를 다음 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일상에서 쉽게 소비되고 버려지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문제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한국 코카-콜라가 이마트, SSG닷컴, WWF(세계자연기금), 테라사이클과 함께 진행하는 소비자 동참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올바르게 분리배출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유용한 굿즈로 돌아오는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달 19일 시작된 ‘원더플 캠페인’ 시즌2는 고품질의 자원으로서 가치가 높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위해 회차별 1,400명씩 3회차에 걸쳐 총 4,200명의 소비자와 함께할 예정이다. 이달 초 진행된 1회차에서는 17,000명 이상 신청해 소비자들의 환경에 대해 높아진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2회차 참가 신청은 9월 5일까지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 플레이(CokePLAY)’와 SSG닷컴 내 원더플 캠페인 배너 또는 ‘원더플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로 선정되면 집으로 배송되는 제로웨이스트 박스에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담아 박스에 기재된 QR코드로 회수 신청을 하면 된다. 회수된 음료 페트병은 사용된 플라스틱이 다시 돌아왔다는 의미를 담은 보랭백 ‘코카-콜라 알비백(I’ll be bag)’으로 재탄생돼 참가자들에 재전달되어 일상 속에서의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 경험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수거된 음료 페트병의 일부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투명 가림막으로 만들어져 복지시설 등에 기부된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원더플 캠페인’ 시즌2는 고품질 자원으로 가치가 높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자원순환을 소비자와 함께 이루어 나가고자 마련한 것으로 시즌2 운영을 통해 총 17톤의 플라스틱이 수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며, “코카-콜라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문제는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에 깊이 공감하며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드는데 의미있는 동참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오는 2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원더플 캠페인’ 시즌2 오프라인 체험존을 운영한다. 체험존에서는 음료 페트병 수거 및 굿즈 증정과 더불어, 음료페트병이 자원순환되는 과정에 대한 전시와, 다양한 코카-콜라 업사이클링 굿즈, 친환경 코카-콜라 포토월 등이 마련돼 좀더 알기 쉽게 자원순환 경험을 도울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33.74 ▲18.79
코스닥 790.36 ▲6.12
코스피200 422.02 ▲0.8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9,047,000 ▲347,000
비트코인캐시 688,500 ▲1,000
이더리움 3,697,000 ▲75,000
이더리움클래식 23,660 ▲190
리플 3,253 ▲7
퀀텀 2,808 ▲1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953,000 ▲287,000
이더리움 3,688,000 ▲72,000
이더리움클래식 23,650 ▲220
메탈 956 ▲6
리스크 549 ▲3
리플 3,250 ▲7
에이다 831 ▲3
스팀 18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9,070,000 ▲340,000
비트코인캐시 688,000 ▲2,000
이더리움 3,694,000 ▲73,000
이더리움클래식 23,680 ▲130
리플 3,252 ▲6
퀀텀 2,785 0
이오타 22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