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2019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108억 원, 영업이익 1,294억 원, 당기순이익 1,169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15%, 63%,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6%, 19%, 17% 감소했다.
제품별 매출은 모바일게임 2,238억 원, 리니지 501억 원, 리니지2 212억 원, 아이온 124억 원, 블레이드 & 소울 211억 원, 길드워2 159억 원이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106억 원, 북미/유럽 252억 원, 일본 146억 원, 대만 88억 원이다. 로열티는 516억 원이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리니지M의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와 출시 2주년 업데이트 효과가 반영되며 전분기 대비 13%, 전년 동기 대비 7% 상승했다. PC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28% 증가했다. 리니지는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지표가 2배 이상 상승했다. 리니지2는 전년 동기 대비 59%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엔씨(NC)는 리니지2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을 2019년 하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엔씨소프트, 2분기 매출 4,108억, 영업이익 1,294억, 당기순이익 1,169억 기록
기사입력:2019-08-02 08:29:3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54.28 | ▼61.99 |
코스닥 | 775.80 | ▼17.53 |
코스피200 | 412.74 | ▼8.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101,000 | ▲131,000 |
비트코인캐시 | 666,000 | ▼500 |
이더리움 | 3,443,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30 | ▼70 |
리플 | 3,036 | ▲4 |
퀀텀 | 2,665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097,000 | ▲140,000 |
이더리움 | 3,443,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10 | ▼90 |
메탈 | 913 | ▼2 |
리스크 | 510 | ▼3 |
리플 | 3,033 | ▲1 |
에이다 | 784 | ▼1 |
스팀 | 17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090,000 | ▲110,000 |
비트코인캐시 | 666,500 | 0 |
이더리움 | 3,443,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350 | ▼50 |
리플 | 3,035 | ▲2 |
퀀텀 | 2,647 | 0 |
이오타 | 213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