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미닉스 무선청소기 '더 슬림', iF 어워드 '골드 위너' 수상 外

기사입력:2025-08-06 20:35:3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앳홈(대표 양정호)의 공간의 가능성을 넓히는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의 신제품 무선청소기 ‘더 슬림(The Slim)’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골드 위너(Gold Winner)’를 수상했다.

독일 iF 인터내셔널 포럼에서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며, 디자인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매년 전 세계 각국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디자인의 차별성, 시각적 완성도, 사회적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미닉스는 제품 출시 전 ‘더 슬림’ 무선청소기를 출품해, 제품 부문 ‘골드 위너’의 영예를 안았다. ‘더 슬림’은 이번 수상 외에도 2024년 굿 디자인 어워드(GD)와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수상은 생활 공간과 조화를 이루며 인테리어 오브제로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감각적 디자인과 손목 피로를 고려한 무게 중심 설계, 자동 먼지 배출 도킹 스테이션 등 사용자의 편의를 높인 기능적 완성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이루어졌다. iF 어워드 심사위원단은 “깔끔하고 미니멀한 조형 언어로 가전에 대한 고정관념을 완전히 뒤집은 작품”이라고 호평했다.

미닉스 ‘더 슬림’ 무선청소기는 기술 중심의 전통적인 가전 디자인에서 벗어나 조형적인 아름다움과 실용성의 균형을 추구하며, 사용자의 삶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감성적인 실루엣을 추구한다.

기능 면에서는 1.7kg의 초경량 하중심 설계를 통해 체감 무게를 최대 57%까지 낮춰, 손목에 부담을 주는 기존 무선청소기의 문제점을 개선했다. 또한, 최대 폭 6.7cm 초슬림 디자인의 청소기 본체와 바닥에 180도 초밀착이 가능한 구조를 갖춰, 침대나 소파 아래 등 좁은 공간까지 구석구석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반 뼘 너비의 스테이션은 어디에 두어도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아 협소한 주거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Z5II 정품등록 프로모션 실시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가 인기 미러리스 카메라 Z5II의 정품 등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Z5II 바디 단품이나 키트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충전식 배터리 EN-EL15c(Nikon Eshop판매가 74,000원)와 Sandisk SD Extreme Pro 256GB(Nikon E shop판매가 69,000원)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오늘부터 10월 15일까지 제품을 구매하고 22일까지 정품 등록 및 무상 서비스 기간 연장 신청을 한 뒤, 같은 달 29일까지 경품을 신청하면 된다.

지난 4월 출시된 니콘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5II는 Z5의 후속작으로 우수한 AF 성능과 뛰어난 순간 포착 성능이 특징이다. 고성능 화상엔진 EXPEED 7 탑재로 전작 대비 포커싱 시간이 약 1/3 수준으로 줄었으며, 프리 캡처와 AF-A 기능 등이 적용돼 카메라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글로벌 히트 비비크림 2종 올리브영 한정 출시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가 미국 아마존과 틱톡샵에서 매출이 급증한 비비크림 2종을 올리브영 한정으로 국내 최초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은 ▲M 퍼펙트 커버 BB크림과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 2종으로 그동안 북미, 유럽 등 해외 시장에서만 판매되던 글로벌 전용 라인이다.

미샤 비비크림은 전 세계 41개국에서 누적 판매량 1억 개를 돌파했으며, 5초에 1개씩 팔리는 글로벌 스테디셀러다. 붉은기와 홍조를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뮤트 컬러 베이스, 피부 톤에 부드럽게 녹아 드는 텍스처 등으로 인종과 피부 타입을 불문하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기능을 하나로 결합하는 하이브리드 뷰티 트렌드에 따라 멀티 기능을 갖춘 뷰티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은 최근 세계적인 여성 래퍼 카디비(Cardi B)가 개인 틱톡 계정을 통해 직접 소개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해당 영상 공개 직후 틱톡샵의 일 평균 매출이 1,225% 급등했고, 아마존 프라임데이 기간 중 미샤의 비비크림 전체 일 평균 매출이 전주 대비 484% 증가하며 '카디비 효과'를 입증했다. 프라임데이 종료 이후에도 아마존 내 미샤 비비크림 매출은 기존 대비 약 1.5~2배 수준을 유지하며, 비비크림 카테고리 1위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02.94 ▲4.80
코스닥 803.69 ▲0.20
코스피200 431.18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999,000 ▼175,000
비트코인캐시 794,000 ▼3,000
이더리움 5,106,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8,170 ▼90
리플 4,151 ▼23
퀀텀 2,92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000,000 ▼163,000
이더리움 5,106,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8,180 ▼110
메탈 1,004 ▲1
리스크 565 ▼1
리플 4,154 ▼21
에이다 1,028 ▼5
스팀 18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980,000 ▼180,000
비트코인캐시 794,500 ▼2,000
이더리움 5,11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8,220 ▼70
리플 4,154 ▼22
퀀텀 2,874 0
이오타 26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