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 3배 증가했다" 外

기사입력:2025-05-22 10:57: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지속되는 ‘쁘띠 뷰티’ 열풍에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이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4월 에이블리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29%), 주문 수는 약 2.5배(151%) 늘었다. 동기간 1020 쁘띠 뷰티 상품 주문자 수는 2배 이상(121%)의 성장세를 보였다. 다양한 화장품을 보다 자주, 많이 경험하며 트렌드에 앞장서고자 하는 잘파세대가 가격 및 용량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별 소용량 화장품 판매 성과도 돋보인다. 지난 4월 1일부터 7일까지 ‘데이지크’가 단독 선론칭 행사를 통해 선보인 ‘미니 9구 섀도우 팔레트’는 본품 대비 70% 저렴한 가격으로 눈길을 끌며 판매 개시 10분 만에 준비된 물량이 완판되는 성과를 기록했다. 동기간 에이블리 내 데이지크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 대비 3.3배가량(228%) 증가했다. 색조로 유명한 ‘타이니원더’가 에이블리를 통해 단독 선론칭한 소용량 틴트 ‘하이퍼 듀이 립틴트’는 출시 직후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유명 아이돌 전담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공동 개발한 컬러와 제형이 Z세대 취향을 정확히 반영하며 인기를 끌었다.

색조부터 베이스 메이크업, 메이크업 도구 등 쁘띠 뷰티 연관 검색 키워드도 다양해졌다. 4월 에이블리 내 검색량 데이터 분석 결과, ‘미니 화장품’ 검색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23%) 증가했다. ‘미니 섀도우’ 검색량은 6배가량(492%), ‘미니 립밤’ 검색량은 3배 이상(208%) 상승했다. ‘미니 파우더’(154%), ‘미니 쿠션’(97%) 등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는 물론, ‘미니 브러쉬’(81%)와 같은 메이크업 도구 관련 검색량도 늘었다.

에이블리는 고객 니즈를 발 빠르게 반영해 상품력을 강화한 점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루나’, ‘페리페라’, ‘아이소이’, ‘스킨푸드’, ‘어뮤즈’, ‘에스쁘아’, ‘입큰’ 등의 인기 뷰티 브랜드와 손잡고 쁘띠 뷰티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온 결과, 지난달 에이블리 내 소용량 화장품 수는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이에 쁘띠 뷰티 구매 수요가 에이블리로 집중되며 거래액 성과를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쇼핑엔티, 제철 음식 전문 프로그램 ‘티나는 밥상’ 론칭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 티알엔의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가 제철 먹거리를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신규 프로그램 ‘지금이 맛의 절정! 티나는 밥상(이하 티나는 밥상)’을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선하고 맛있는 식품을 소개하며 연평균 20%씩 성장 중인 신선식품 이커머스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티나는 밥상’은 계절별 수요가 높은 고품질 식재료를 선별해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쇼핑엔티의 먹거리 전문 MD와 쇼호스트가 상품 기획부터 현장 검수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신선도와 품질을 직접 검증한다.

프로그램은 현지 생산지에서 진행되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 ‘여기는 현지라방’과 짧고 유익한 숏폼 콘텐츠로 구성된다. 소비자는 이를 통해 식품의 수확·검수·출고 과정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제철 식재료를 고르는 팁과 레시피 등 실용적인 정보도 제공된다.

22일 첫 방송에서는 충남 서천군의 제철 특산물 ‘햇 블루베리’가 소개된다. 수매부터 출하까지 동서천농협이 관리하는 특등급 L사이즈(14~17㎜) 상품이다. 당일 수확해 당일 출고함으로써 신선도를 극대화했다.

앞서 지난 14일 시험 방송에서는 제주 한라산 노지에서 수확한 ‘제주 손질 고사리’를 선보였으며,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춰 건강한 먹거리를 찾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았다.

◆올마이투어, 대만 여행사 ‘콜라투어’, ‘아시아요’, ‘동남여행사’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AI 기반 글로벌 베드뱅크(Bedbank) 솔루션 올마이투어가 현지 파트너십 체결과 지사장 채용 등의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대만 시장 내 사업을 본격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마이투어는 최근 대만의 주요 여행사인 콜라투어(Cola Tour), 아시아요(AsiaYo), 동남여행사(Set Tour)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사의 글로벌 B2B 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을 통해 국내 숙소 및 여행 상품을 공급하기 시작했다. 해당 시스템은 실시간 예약이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B2B 솔루션으로 국내 호텔, 리조트, 펜션은 물론 투어·액티비티 등 다양한 상품을 결합하여 맞춤형 한국 여행 패키지로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협력 초기에는 올마이투어가 직계약한 800여 개의 외국인 선호 호텔 상품이 우선 공급되며, 연내 리조트·펜션 등을 포함한 4,000여 개의 숙소로 확대된다. 또한 전세계 여행사와의 API 연동을 통해 숙소 상품 데이터베이스를 공유, 네트워크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아시아 내 약 200개의 B2B 파트너사와 협업하게 된 올마이투어는 최근 대만 현지 지사장 선임을 완료하며 시장 내 사업 기반을 구축했다. 향후 공식적인 대만 지사 설립을 통해 대만 숙소들과의 직계약을 확대하고, 이를 자사의 글로벌 B2B 파트너사에 공급하는 구조까지 확장해 올마이투어의 베드뱅크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같은 올마이투어의 행보는 기업 경쟁력 강화를 넘어 한국 인바운드 관광 수요 증가에 따른 내수 경제 활성화 측면에서도 의미가 깊다. 외국인 관광객의 방한이 숙박, 식음료, 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소비로 이어지며 국내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 때문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2.51 ▼33.07
코스닥 717.58 ▼6.04
코스피200 344.58 ▼4.8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4,700,000 ▼7,000
비트코인캐시 577,500 ▼4,000
이더리움 3,671,000 ▲35,000
이더리움클래식 27,040 ▼50
리플 3,356 ▲6
이오스 1,070 ▲8
퀀텀 3,288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4,662,000 ▲77,000
이더리움 3,666,000 ▲30,000
이더리움클래식 27,050 ▼50
메탈 1,186 ▲4
리스크 760 ▲2
리플 3,356 ▲8
에이다 1,098 ▲2
스팀 21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4,780,000 ▲140,000
비트코인캐시 577,000 ▼5,000
이더리움 3,674,000 ▲36,000
이더리움클래식 27,000 ▼70
리플 3,356 ▲6
퀀텀 3,291 ▲2
이오타 32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