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5월 ‘픽업’ 프로모션 진행

기사입력:2025-05-01 09:22:5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5월 한 달간 픽업을 첫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픽업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5월 픽업 프로모션은 특정 브랜드 중심이 아닌 모든 업주들이 프로모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신규 이용자를 유치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첫 주문 2,000원 할인 쿠폰의 경우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또 첫 주문 기준도 4월 리브랜딩 이후 픽업 주문이 없는 고객 대상으로 설정했다.

픽업 이용 시 1+1 판매도 진행한다. 1일부터 11일까지 픽업으로 빽다방에서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한 잔을 추가 증정한다. 배민클럽 회원은 지난달에 이어 빽다방의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100원에 판매한다. 파리바게뜨에서 먹물소금빵 등 제품을 픽업으로 구매 시 1,000원에 판매하는 등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스낵메뉴도 행사에 포함시켰다. 프로모션은 오는 11일까지 1차 진행 후, 새로운 브랜드와 2차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뚜레쥬르, 청년피자, 원할머니보쌈, 꾸브라꼬, 자담치킨, 마왕족발, 배스킨라빈스 등 7개 브랜드와 한 달간 2,000~5,000원 상당의 픽업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7일부터 31일까지는 프리퀀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픽업 주문 횟수에 따라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픽업 주문을 3회, 6회 달성하면 1,000~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배민의 픽업 활성화 계획의 일환이다. 앞서 배민은 픽업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 연간 300억 원 가량을 마케팅에 쓰겠다고 밝히며 지난달부터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픽업은 배달비 부담이 없어 주문 비중이 늘어나면 업주 수익성이 개선되고, 고객과 접점이 늘어나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통해 단골 확보에 용이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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