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신규 프리미엄 콘셉트 ‘원더스(Wonders)’를 적용한 첫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원더스 청담’을 1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던킨은 원더스 1호 매장 론칭을 기념해 오늘 오전 ‘던킨 원더스 청담’에서 오픈 행사를 열고,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과 주한미국대사관 상무부 제이 박(Jay Park) 외교관,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김재용 작가, 비알코리아 도세호 대표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리본 커팅식을 진행했다.
새롭게 오픈한 ‘던킨 원더스 청담’은 던킨이 지난 10일 공개한 프리미엄 콘셉트 ‘원더스’를 적용한 첫 매장으로, 트렌디한 공간에서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2539대 소비자들을 겨냥해 청담 핵심 상권인 강남 도산대로에 들어섰다. 매장 외관은 2층 규모에 전면 통유리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내부는 원더스 대표 컬러인 원더스 핑크와 던킨 오렌지 컬러가 조화를 이뤄 감각적이고 세련된 비주얼을 완성했다.
‘던킨 원더스 청담’에서는 매장에서 직제조한 프리미엄 도넛을 대폭 확대해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매장 1층에 마련된 오픈형 키친을 통해 원더스만의 프리미엄 도넛 제조과정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원더넛 △32레이어즈 △퍼프 도넛 등 3개 카테고리의 ‘원더스 도넛’ 13종, 미니 츄이스티 도넛 콘셉트의 ‘미니츄’ 4종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또한, AI를 활용해 이색 레시피를 선보이는 제품 카테고리인 ‘에이아이 랩(AI LAB)’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움과 놀라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 첫 시작으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해 선보인다. 최초로 선보이는 ‘에이아이 랩(AI LAB)’ 도넛은 ‘쿠엥트로 레몬 딜라이트 퍼프’, ‘버번 초코어랏 퍼프’, ‘버번 슈슈 퍼프’ 3종으로 위스키 트렌드를 반영해 AI가 추천한 이색 도넛 레시피를 적용했다. 버번 위스키, 리큐르 등 주류를 활용해 풍미를 업그레이드한 크림 퍼프 도넛으로 원더스 청담에서 선보인다.
던킨 원더스 청담에서는 시그니처 도넛과 커피를 부드럽고 달콤한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함께 즐기는 특별한 메뉴인 ‘원더스크림’을 선보인다. 이에 더해 가장 혁신적인 프로세싱을 시도하는 커피 농장 중 하나로 알려진 ‘콜롬비아 파라이소92’의 스페셜티 원두 풍미를 그대로 살린 ‘콜롬비아 파파요’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컬러풀한 비주얼을 강조한 ‘스파클링 쿨라타’와 과일과 주스 등을 활용한 ‘펀치’, 풍성한 맛의 수제 캔맥주 등으로 한층 강화한 음료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원더스 MD 상품도 마련했다.
◆롯데관광개발, 추석 특별 전세선 크루즈 오늘 출항
승객 2,600명을 태운 롯데관광개발 추석 전세선 크루즈가 오늘(12일) 오후 속초항에서 출항한다.
해당 크루즈는 속초항을 떠나 일본 오타루, 아오모리를 들러 속초항으로 돌아온다. 5박 6일 일정 중 전일 해상에 머무는 시간이 이틀이나 있어 크루즈 휴양을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다.
오는 17일에는 2항차 전세선이 출항한다. 속초항에서 출발해 일본 사카이미나토, 가나자와, 마이즈루를 거쳐 21일 부산항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총 2,200명이 승선한다.
한국에서 출항하는 최대 크루즈인 11만 4,500톤급의 전세선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Costa Serena)호는 내부에 대극장과 실내외 수영장을 비롯해 카지노와 헬스장까지 갖추고 있어 크루즈 안에서 모든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메종 마르지엘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타비올로지 팝업 전시’ 오픈
프랑스 오트 쿠튀르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가 9월 5일부터 9월 15일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타비올로지(Tabiology)’ 팝업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시작되어 롯데백화점 본점과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으로 이어지는 이번 ‘타비올로지’ 팝업은 메종 마르지엘라의 상징적인 타비(Tabi) 슈즈를 주제로, 다양한 아카이브를 통해 타비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탐구하고 상호작용 생성형 AI 경험할 수 있는 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 전시에서는 1988년 마틴 마르지엘라가 탄생시킨 원조 타비 디자인부터 현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존 갈리아노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최신 디자인까지, 다양한 타비 슈즈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전시의 하이라이트는 AI 기업 힙노(Hypno)가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생성형 AI 체험으로, 관람객들은 디지털 스테이션에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디지털 타비를 제작하며 타비의 혁신적 가능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타비 슈즈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1989 가을/겨울 시즌의 타비 부츠를 시작으로, 1991 가을/겨울의 클로그, 1996 봄/여름의 투명한 타비, 존 윌슨과 협업한 2014년 타비 아이스 스케이트화 등 14켤레 이상의 다양한 타비 슈즈를 시대별로 선보인다. 또한 1991 여름 시즌의 빨간 발자국이 찍힌 티셔츠까지, 타비 디자인이 다양한 분야에 미친 강력한 영향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던킨 원더스 청담’ 그랜드 오픈 外
기사입력:2024-09-12 21:4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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