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헤드폰 등 음향 기기에 대한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한 한 주였다.
써머스플랫폼 이커머스 빅데이터 ‘에누리닷컴’의 3월 5주 차(3/28~4/3) 주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이어폰 카테고리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주 대비 각각 45%, 113%가량 큰 폭으로 상승했다.
판매수와 매출 1위를 차지한 ‘Apple 에어팟 프로 2021년형 (MLWK3KH/A)’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를 지원한다.
땀과 습기에 강한 생활 방수 디자인과 딱 맞는 맞춤형 핏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이 제품의 4월 4일 에누리 가격비교 기준 최저가는 약 24만 원대다.
또 다른 인기상품은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이다. 한 쪽 아이버드의 무게는 5g으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이 제품의 4월 4일 에누리 가격비교 기준 최저가는 약 9만 원대로 지난 2월 말 10만 원대에서 소폰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코로나 장기화로 홈쿡, 가정간편식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집안에서 음식 준비에 필요한 주방용 소형 가전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다양한 기능을 보유한 멀티 오븐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전기오븐 카테고리의 전주 대비 판매수는 25%가 올랐고, 매출은 31%가 성장했다.
그릴,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토스터까지 여러 가지 기능으로 다재다능 쿡이 가능한 이 제품의 4월 4일 에누리 가격비교 기준 최저가는 약 38만 원대다.
또 다른 인기상품은 ‘LG전자 오브제컬렉션 ML32EW1’이다. 32L 용량, 광파 듀얼 히터로 빠른 발열 속도와 강한 열 집중을 통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요리를 도와준다.
이 제품의 4월 4일 에누리 가격비교 기준 최저가는 약 67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