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윌라, 이문열 역사 대작 중 첫 번째 오디오북 <삼국지> 공개
윌라가 이문열 작가의 역사 대작 3부작 중 첫 번째 문을 여는 <삼국지>를 공개했다.
윌라는 27일 이문열 작가와 함께하는 오디오북 프로젝트의 문을 열었다. 이날 공개된 <삼국지>는 매주 월요일 한 권씩 오픈된다.
앞서 박경리 작가의 대작 <토지> 오디오북을 출시했던 윌라는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현대 문학의 거장’ 이문열 작가의 <삼국지>를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으로 출시했다.
이문열 작가는 “삼국지를 윌라 오디오북으로 다시 만나게 되어 기쁩니다. 생생한 목소리로 삼국지의 통쾌함과 박진감을 느껴보십시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오디오북에는 <토지>의 정재헌, <셜록 홈즈>의 장민혁, <고구려>의 장병관 성우를 비롯해 김연우, 전종구, 조민수, 이재범 등 국내 내로라하는 전문 성우가 참여했다. 여기에 몰입도를 높이는 연출을 가미해 입체적이면서 퀄리티 높은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을 제작했다.
난세를 살아낸 숱한 영웅들의 삶 속에서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시대 의식을 전해주는 역사 판타지물 <삼국지>는 삼국지 마니아들에게도 또 하나의 도전 과제가 될 예정이다.
또한 삼국지 마니아나 역사 소설 애호가를 비롯해 어린 시절 삼국지를 추억하고 싶은 독자, 유명한 작품임에도 엄두를 내지 못했던 이들이 쉽고 간편하게 완독할 기회이기도 하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읽는 차원을 벗어나 윌라 오디오북이 주는 재미와 즐거움을 색다르게 즐기면서 <삼국지>를 완독하길 권한다”라면서 “앞으로 출간되는 대작 오디오북에서도 윌라만의 즐거움을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리디, 2021년 ‘추리·판타지 소설’ 완독률 최고… ‘경제경영’ 밑줄 최다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리디북스 고객 독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추리·판타지 등 장르 소설이 강세를 보였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완독률 상위 30권 중 16권은 추리 및 판타지 소설로 올해 많은 고객이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품에 몰입하는 양상을 보였다.
완독률 최상위권에는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의 판타지소설 ‘기억’과 정유정 작가의 추리소설 ‘완전한 행복’이 올라 장르 소설의 인기를 입증했다. 이미예 작가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2’도 지난해 출간된 1편에 이어 높은 완독률을 보였다.
밑줄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도서는 경제경영 분야에 집중됐다. 투자에 대한 교훈을 담은 모건 하우절의 ‘돈의 심리학’, 피터 린치의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을 비롯해 천장팅 ‘주식투자의 지혜’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시간대별로 고객의 도서 선택에도 차이가 나타났다. 출근 시간대인 오전 7~9시에는 자기계발서가 주를 이뤘다. 올해 아침 루틴 열풍을 이끈 할 엘로드의 ‘미라클 모닝’과 직장인들의 고민을 반영한 팀 페리스의 ‘나는 4시간만 일한다’가 최상위에 올랐다.
반면 잠들기 전 저녁 10~12시에는 만화나 웹툰으로 구성된 작품들이 인기를 얻었다. 박경리 대하소설 ‘토지’를 만화로 재탄생시킨 ‘박경리 원작, 만화 토지’ 시리즈를 가장 많이 읽었고, 구병모 작가의 소설 ‘아가미’를 웹툰으로 각색한 ‘아가미 노블웹툰’이 뒤를 이었다.
◆육아쇼핑앱 마미, ‘너의 선택을 믿어’ 첫 기부 캠페인으로 미혼모 지원
브랜디(대표 서정민)가 만든 육아쇼핑앱 마미(MAMI)는 세상 모든 엄마들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담아 다음달 2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너의선택을믿어’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6월 출시된 육아쇼핑앱 마미는 국내 최초의 오직 엄마를 위한 육아쇼핑앱으로 임신, 출산 준비부터 육아 아이템까지 엄마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제안하는 쇼핑앱이다. 마미는 ‘엄마는 엄마가 돕는다’라는 브랜드 미션처럼, 각기 다른 상황에 놓인 세상 모든 엄마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이번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 캠페인은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누구든지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콘텐츠와 함께 ‘#너의선택을믿어’ 해시태그를 남기거나, 마미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리그램 후 해시태그를 남기면 해시태그 1개당 1천원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기부 이벤트는 1월 2일까지 진행되며 고객 참여로 적립된 기부금에 마미의 기부금을 더해서 지파운데이션에 기부하고 생계와 육아를 홀로 책임지고 있는 미혼모의 자립지원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마미는 ‘너의 선택을 믿어’ 브랜딩 캠페인 영상도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엄마가 되기로 선택한 각기 다른 스토리를 가진 5인의 이야기를 담아 엄마가 되기로 선택한 이유, 엄마가 되고 느낀 점 등 엄마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마미 관계자는 “브랜드 런칭 후 진행하는 첫번째 기부 캠페인으로 세상 모든 엄마를 위해 존재하는 마미의 핵심 가치를 전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면서 “초보엄마의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엄마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윌라, 이문열 역사 대작 중 첫 번째 오디오북 공개 外
기사입력:2021-12-27 13:00:3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788,000 | ▲220,000 |
비트코인캐시 | 531,000 | ▲1,000 |
이더리움 | 2,605,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4,020 | ▲90 |
리플 | 3,185 | ▲12 |
이오스 | 973 | ▲3 |
퀀텀 | 3,110 | ▲2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817,000 | ▲170,000 |
이더리움 | 2,607,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30 | ▲90 |
메탈 | 1,208 | ▲3 |
리스크 | 792 | ▲7 |
리플 | 3,186 | ▲13 |
에이다 | 997 | ▲8 |
스팀 | 218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820,000 | ▲160,000 |
비트코인캐시 | 531,500 | ▲1,500 |
이더리움 | 2,607,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30 | ▲110 |
리플 | 3,187 | ▲14 |
퀀텀 | 3,102 | ▲37 |
이오타 | 296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