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자체 브랜드 'LBL' 영상 콘텐츠 선보여

기사입력:2020-11-25 08:57: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업계 최초로 패션 전문 매거진 ‘보그(VOGUE)’와 협업을 통해 자체 패션브랜드 ‘LBL(Life Better Life)’의 스타일 ‘룩북(Lookbook)’ 영상을 선보이며 패션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패션 업계에서도 온라인 콘텐츠로 신상품을 소개하는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8월, ‘LBL’과 ‘폴앤조’ 등 단독 패션브랜드 신상품 론칭 영상을 온라인으로 사전 공개하는 언택트 패션쇼를 진행한 바 있다. 글로벌 패션 전문 매거진과의 협업을 통해 독창적인 온라인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비대면 쇼핑 트렌드를 더욱 선도하고 2030 세대 공략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먼저, 지난 19일(목) ‘보그’와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LBL’ 룩북 영상을 공개했다. 모델이 ‘비버 원피스+베스트’, ‘FAUX 레더 스커트’, ‘캐시미어 니트+머플러’, ‘이태리 그라데이션 코트’ 등 올해 겨울 시즌 주력 아이템 4가지를 스타일링한 모습을 선보였다. 23일(월)에는 최고급 소재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상 속 럭셔리’를 추구하는 ‘LBL’의 브랜드 가치를 소개하고, 모델이 착용한 아이템의 상품명과 가격, 스타일링 팁 등 상세 정보로 구성한 2차 영상을 선보였다. 현재까지 ‘LBL’ 룩북 영상은 조회수 3만 3천 뷰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내달 중에는 인플루언서 ‘소신사장’과 협업해 ‘폴앤조’의 연말 시즌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고, 스타일링 팁, 차별화 포인트 등을 전할 예정이다. 향후에도 시즌별 패션 브랜드 룩북을 공개하고, 내년부터는 패션뿐만 아니라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명절 선물세트 및 식품, 리빙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635,000 ▲15,000
비트코인캐시 667,500 ▲3,500
비트코인골드 49,060 ▲1,090
이더리움 4,290,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9,930 ▲130
리플 724 ▼1
이오스 1,134 ▼1
퀀텀 5,120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712,000 ▲20,000
이더리움 4,294,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9,880 0
메탈 2,718 ▼1
리스크 2,776 0
리플 725 ▼1
에이다 666 ▼3
스팀 38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605,000 ▲48,000
비트코인캐시 668,000 ▲4,500
비트코인골드 49,000 ▲1,240
이더리움 4,289,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40,000 ▲100
리플 723 ▼1
퀀텀 5,130 ▼20
이오타 30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