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설안전공단, 케이블교량 국제교류워크숍(ICSBOW) 개최

기사입력:2019-10-01 18:45:48
center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은 국내외 케이블교량 관련 4개국이 참여하는 국제교류워크숍(ICSBOW, International Cable Supported Bridge Operators Workshop)을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진주에서 개최했다. (사진=한국시설안전공단)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은 국내외 케이블교량 관련 4개국이 참여하는 국제교류워크숍(ICSBOW, International Cable Supported Bridge Operators Workshop)을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진주에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시설안전공단에서 개최한 이번 워크숍에서 공단 특수교관리센터에서는 특수교통합관리계측시스템 소개 및 케이블점검로봇을 활용한 안전점검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현황을 공유했다.

또한, 한국·중국·홍콩 및 일본의 특수교 유지관리 현황과 예방적 관리를 위해 수행되고 있는 강교·케이블재도장·클라우드 기반의 SHMS 등 신기술에 대해 열띤 토론도 벌였으며, 워크숍 후 참석자들은 공단 특수교관리센터에서 관리하고 있는 고흥권의 현수교량인 팔영대교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워크숍은 세계케이블지지교량운영자협회(ICSBOA)에서 매년 개최하는 아시아지역 국제워크숍으로, 케이블지지교량(특수교)의 사회적인 이슈나 기술자들의 관심사항을 주제로 하여 관련 전문가 발표 및 토론 시간을 갖는 등 활발한 기술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단 유동우 시설관리본부장은 “워크숍을 통해 각국의 케이블지지교량 전문가들의 유지관리 기술 및 실무 노하우를 공유하게 되어 앞으로 케이블지지교량의 안전 및 유지관리의 발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