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VOD-9월3주] ‘분노의 질주: 홉스&쇼’, ‘우아한 가’, 9월 셋째 주 케이블TV VOD 1위

기사입력:2019-09-25 16:07:34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사이다처럼 마음을 뻥 뚫리게 하는 액션과 대사가 케이블TV VOD 시장을 사로잡았다.

㈜홈초이스는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케이블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한 ‘9월 3주차 영화·방송 VOD’ 순위를 발표했다.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와 MBN-드라맥스 수목드라마 ‘우아한 가’가 각각 영화 VOD와 방송 VOD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호쾌한 자동차 액션으로 전 세계적 사랑을 받은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신작으로, 전직 베테랑 경찰과 분노 조절 실패로 쫓겨난 전직 특수요원이 한 팀이 돼 불가능한 미션을 수행한다. 유명 관광지를 배경으로 화끈한 액션 장면이 펼쳐져 볼 거리를 선사한다.

현실적이고 유쾌한 재난 영화 ‘엑시트’가 영화 순위 2위를 기록했다. 대학교 산악 동아리 출신인 남녀 주인공이 갑작스러운 재난 상황에서 기지를 발휘해 탈출하는 모습을 담았다. 옥상 출입문이 잠겨 대형 인명 피해가 발생할 뻔한 ‘엑시트’의 장면을 계기로 일정 규모 이상의 아파트나 고층건물 옥상 출입문에 자동 개폐 장치를 의무 설치하는 방안이 추진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변신’이 3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들며 벌어지는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을 그린 공포 스릴러다. 계속해서 얼굴을 바꾸는 악마의 모습과, 이로 인해 가장 가까운 관계인 가족 사이에 생겨나는 의심과 균열이 새로운 공포감을 선사한다.

방송 VOD 순위에서는 재벌가의 비밀을 둘러싼 공방전을 다룬 ‘우아한 가’가 지난 주에 이어 1위를 유지했다. 권력과 위선을 향한 등장인물들의 거침 없는 ‘사이다’ 대사가 연일 화제다. 작중 진실 추격전이 절반의 반환점을 맞이하며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tvN 주말드라마 ‘아스달 연대기’가 2위 자리를 유지했다. 지난 9월 22일 막을 내린 ‘아스달 연대기’는 태고 시대라는 흔치 않은 배경 설정과 540억원이라는 대규모의 제작비로 방영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시즌1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는 가운데, 마지막 회에서 시즌2를 예고했다.

‘애증의 관계’로서의 가족을 예리하게 그린 두 편의 드라마가 그 뒤를 이었다.

3위를 기록한 KBS2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은 네 모녀의 관계와 고부 갈등, 워킹맘의 애환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문제들을 현실적으로 그렸다. 극의 후반부에서는 출생의 비밀, 시한부 설정 등 다소 진부한 설정으로 지적을 받았으나, 작중 인물들의 심정을 잘 표현한 대사와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자체 최고 시청률로 지난 9월 22일 종영했다.

4위의 KBS1 일일드라마 ‘여름아 부탁해’는 입양을 통해 인연을 맺게 된 가족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작품이다. 미워도 미워할 수만은 없는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유쾌하고 따뜻하게 그리며 웃음과 감동을 전하고 있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케이블TV VOD 서비스, VOD 광고, 콘텐츠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center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