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 거창군 거창읍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거창점에서 감사장 전달 후 타이어뱅크 거창점 조우람 사업주(좌)와 거창여성리더봉사단 한은영 회장(우)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타이어뱅크)
이미지 확대보기61번째 이웃사랑 실천릴레이 주인공은 거창여성리더봉사단 한은영 회장으로, 타이어뱅크는 지난 27일 경남 거창군 거창읍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거창점에서 감사장과 타이어 교환권을 전달했다.
한은영 회장은 거창여성리더봉사단 회장 활동과 거창 농협 고향생각주부모임 등에서 활동하며 지역 사회 발전과 주민 복지 향상에 기여해왔다. 취약계층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생활밀착형 봉사활동과 농번기 농촌인력 지원,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노인요양시설과 경로당 봉사 등에 헌신적인 자세로 임했다. 이런 활동에 적극적인 자세로 우리 사회 어두운 곳을 밝히는 데 크게 기여 중이다.
또 지역 축제 및 행사 지원, 환경 보호 활동, 방역 활동 지원을 포함한 보건 분야 봉사활동 등 참여형 봉사활동 실천 중이다. 더불어 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등 33년간 성실한 자세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이웃사랑 실천릴레이 61호 주인공에 선정됐다.
한은영 회장은 “회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열심히 했기에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받아들이고 이웃사랑 실천릴레이 61호 주인공으로서 적극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웃사랑 실천릴레이’는 타이어뱅크가 창립 30주년이던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전국 자치단체 및 관계 기관의 추천을 받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단체나 개인에게 매월 감사장과 함께 타이어를 전달해 우리 사회를 위해 힘쓴 숨은 공로자를 응원하고 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