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이 중국 경기 둔화 속에서도 중국법인의 실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풀무원은 올해 9월 누적 기준으로 중국법인 매출이 전년 대비 31.7% 증가한 842억 원, 영업이익은 66.7% 늘었다고 밝혔다. 냉동제품과 면류의 고성장이 성과를 이끌었다.
냉동제품 부문은 김밥과 핫도그 판매가 늘면서 3분기 기준 전년보다 88% 성장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냉동김밥이 현지 시장에서 조리 편의성과 품질로 호응을 얻었다. 풀무원 관계자는 “현지 생산 체계로 전환하면서 생산비 절감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냉동김밥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면류 부문은 전년 대비 76% 성장했다. 유부우동, 냉면, 짜장면 등 현지 맞춤형 제품 구성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회사 관계자는 “조리 편의성과 현지 입맛을 반영한 레시피가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풀무원 중국법인은 과거 파스타와 두부 중심의 매출 구조에서 올해 냉동과 면류를 합쳐 전체 매출의 34%를 차지하는 포트폴리오로 변화했다. 이를 통해 단일 품목 중심 의존도를 줄이고 수익 기반을 다양화했다.
유통 채널 측면에서는 샘스클럽 같은 회원제 매장이 실적을 견인했다. 해당 채널 매출은 3분기 누적 기준 37.3% 증가했다. 회사 측은 생산 효율화와 물류비 절감, 비용 구조 관리로 이익 개선 효과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하반기에도 냉동과 면류 중심의 제품 라인 강화와 신제품 출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현지 맞춤형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중국 내 한국 식품 브랜드 입지를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박태준 풀무원 중국법인 대표는 “냉동과 면류 중심의 포트폴리오 확장으로 안정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현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제품으로 지속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풀무원 중국법인 매출 31%↑·영업이익 67%↑
기사입력:2025-11-18 17:0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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