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우리말 우수상표 선정대회’ 국립국어원장상 수상 外

기사입력:2025-10-17 12:35:26
[로이슈 편도욱 기자]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제10회 우리말 우수상표 선정대회’에서 국립국어원장상(정다운상표)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말 우수상표 선정대회’는 지식재산처(구 특허청)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이 후원하는 행사로, 순우리말 상표의 출원과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국립국어원, 학계 및 브랜드 전문가들이 모여 우리말과 관련한 상표의 규범성·고유어성·이해성 등을 공동으로 평가했고, 높은 평가를 받은 상표를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깨끗한나라는 한글 사명(CI)이 기업의 핵심 가치와 비전을 명확히 담고 있으며, 우리말 고유의 아름다움과 상징성을 조화롭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1997년 화장지 브랜드로 탄생한 ‘깨끗한나라’는 뛰어난 품질과 위생, 신뢰할 수 있는 제품력으로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국민 화장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2011년에는 ‘깨끗하고 건강한 생활문화 창출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창사 45년 만에 사명을 ‘대한펄프’에서 ‘깨끗한나라’로 변경했다. ‘깨끗한나라’는 한글 고유의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글로벌 시장에서도 자연스럽게 발음되고 의미가 통용되는 점, 그리고 깨끗함·정직함·건강함을 상징하는 브랜드 이미지가 높게 평가됐다.

특히 깨끗한나라는 ‘깨끗함’의 의미를 단순한 청결함을 넘어 ‘바르고 정직하며 공명정대한 것’으로 재정립하며 기업 철학을 확장해 왔다. 이는 우수한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만족과 행복을 제공하고,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며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한다는 기업의 의지를 함축한다.

◆신성통상 탑텐, 국민 패션축제 개막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SPA 브랜드 탑텐(TOPTEN10)과 탑텐키즈(TOPTEN KIDS)의 초대형 할인 행사 ‘텐텐데이(TENTEN DAY)’가 17일 개최된다. 매년 10월 압도적인 혜택으로 소비자들 사이 “10월=텐텐데이”라는 공식을 만든, 명실상부한 국민 패션축제다.

오직 10월에만 열리는 텐텐데이에서는 신제품부터 베스트셀러까지 다양한 제품에 1+1 혜택과 최대 80% 릴레이 특가가 적용된다. 행사 개막을 앞두고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오픈런 꿀팁’과 ‘필수템 리스트’가 활발히 공유되며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주목받는 제품은 이른바 ‘혁신 기술 삼총사’다. 신규 출시된 에어테크(AIRTECH) 경량 패딩은 미세 기공 구조와 써멀로프트 기술로 공기처럼 가볍지만 안정적인 보온성을 제공한다.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이 가능한 ‘이지케어’ 기능까지 갖춰, 일상에서 매일 입기 좋은 아우터로 꼽힌다.

발열 내의의 대명사 온에어(ON Air)는 흡습발열 기술을 적용해 인체에서 발생하는 수분을 열로 바꿔 자연스러운 따뜻함을 제공한다. 네 가지 라인업으로 세분화해 가볍게 입는 가을용부터 혹한기 대응용까지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레이어드에 좋은 얇고 부드러운 라이트웜부터 일상복과 실내복으로 활용 가능한 모이스처웜, 에어로히트 광발열 기술과 울 블렌드를 더해 한층 강화된 보온성을 자랑하는 수퍼웜과 익스트림웜 등이다.

단정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오피스룩과 나들이룩으로 입기 좋은 프리미엄 메리노 라인 역시 인기다. 19.5 마이크론의 극세 메리노 울 100% 소재를 사용해 은은한 광택과 세련된 컬러감을 구현했다. 방축 가공 처리로 기계 세탁도 가능해, 프리미엄 소재의 고급스러움과 관리 편의성을 겸비했다.

이 외에도 옥스포드 셔츠, 이지팬츠, 아티스트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상품 등 다양한 베스트셀러 아이템들이 준비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연중 최대 행사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소셜미디어에서는 “10 WAYS TO FEEL ENOUGH – 소중한 하루가 매일이 되도록”이라는 주제로 캠페인이 전개된다.

◆삼립, 프로젝트:H 카테고리 확대

SPC삼립의 건강 베이커리 브랜드 ‘프로젝트:H(Project:H)’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사로잡은 식빵, 스프레드 등의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Pleasure)’ 트렌드가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일상 속에서 균형 잡힌 식생활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당을 줄이면서도 맛의 만족도를 높였다.

식사빵은 총 2종으로, 메밀과 통밀을 활용했다. 메밀 특유의 은은한 맛이 살아있는 ‘고단백저당메밀식빵’은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식빵 대비 당류를 57% 줄이고 단백질을 47% 높여 더욱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압착 오트밀 토핑으로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고단백저당통밀식빵’은 일반 식빵 대비 당류를 61% 줄이고 단백질을 45% 높였다.

‘저당블루베리잼’은 무가당 콩포트 브랜드 ‘쎄콩데(Secondaire)’와 함께 출시한 제품으로, 블루베리와 블랙베리를 첨가해 새콤달콤한 풍미를 살렸다.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 섭취 부담을 줄였으며, 낮은 온도에서 단시간에 농축시켜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유지했다.

스프레드 제품으로 출시된 ‘프로틴초코피넛버터’는 초콜릿 본연의 깊은 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당 함량을 낮춘 저당·고단백 제품이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아르헨티나산 하이올레익(High-Oleic) 땅콩을 세 번 로스팅해 고소함을 더했으며,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과 즐기기 좋다.

신제품은 대형마트·온라인몰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803.48 ▲54.59
코스닥 874.35 ▲14.81
코스피200 533.52 ▲8.0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6,343,000 ▲353,000
비트코인캐시 719,500 ▼1,500
이더리움 6,091,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24,070 ▼20
리플 3,678 ▲11
퀀텀 3,041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6,429,000 ▲354,000
이더리움 6,095,000 ▲30,000
이더리움클래식 24,070 ▼30
메탈 770 ▼3
리스크 340 ▼2
리플 3,677 ▲10
에이다 999 0
스팀 14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6,300,000 ▲370,000
비트코인캐시 720,000 ▼1,000
이더리움 6,095,000 ▲30,000
이더리움클래식 24,030 ▼50
리플 3,679 ▲12
퀀텀 3,037 ▼6
이오타 22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