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산균 ‘듀오락(DUOLAC)’이 9월 17일부터 19일(현지 시각)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비타푸드 아시아 2025(Vitafoods Asia 2025)’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쎌바이오텍은 이번 박람회에 독립 부스로 참가해 ‘221배 강한 유산균, 듀오락’을 알리고, 아시아 시장에서의 수출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한다.
비타푸드 아시아 2025는 방콕 퀸 시리킷 국립 컨벤션 센터(QSNCC)에서 사흘간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박람회다.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트렌드와 최신 기술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는 650여개 글로벌 기업이 참가하고 1만 3천명 이상이 참관할 예정이다.
듀오락은 대한민국 대표 유산균 브랜드로, ▲비타푸드 유럽 ▲중국 HNC ▲미국 SSW 등 주요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박람회에 꾸준히 참가하며 K-유산균의 위상을 높여왔다. 올해는 독자적인 듀얼코팅 기술로 최대 221배 강력한 장 속 생존력을 소개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듀오락은 기술 고도화를 통해 유산균 생존율을 최대 91.6%까지 끌어올렸으며, 비코팅 대비 최대 221배 높은 장 속 생존율을 인체적용시험으로 입증했다.
쎌바이오텍 부스에는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이 방문해 제품과 수출 관련 상담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아시아 신규시장 확대를 위한 논의도 이어지고 있다. 또한, 혁신 제품을 소개하는 ‘뉴 프로덕트 존(New Product Zone)’에는 듀오락 신제품 2종이 전시됐다. 이 가운데 ‘듀오락 브레인 가드’는 CBT 유산균의 경도인지장애 개선 효과를 임상시험을 통해 확인한 제품으로, 지난 비타푸드 유럽 2025에서 첫 공개 당시 큰 주목을 받았다. 여성 건강을 위한 ‘듀오락 우먼 프로바이오틱스’ 역시 아시아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듀오락은 배우 손석구와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 ‘221배 강한 유산균, 듀오락’을 통해 좋은 유산균의 새로운 기준인 ‘장 속 생존력’을 소개하고 있다.
◆본죽&비빔밥, 23년 헤리티지 담은 ‘죽~맛나는 비빔밥’ 라인업 출시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비빔밥’이 신메뉴 ‘죽~맛나는 비빔밥’ 출시와 함께 비빔밥 라인업을 리뉴얼한다고 밝혔다. 또한, 리뉴얼과 함께 신규 광고 캠페인도 전개한다.
이번 리뉴얼은 ‘변치 않는 맛의 비결, 23년 본죽의 정성을 쭉~ 담아낸 비빔밥’을 콘셉트로 오랜 시간 사랑받은 본죽의 가치를 비빔밥 메뉴에 온전히 담아낸 것이 포인트다. 익숙함 속에서 발견하는 새로움으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힘과 동시에 메뉴를 아우르는 브랜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죽~맛나는 비빔밥’ 라인업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낙지김치비빔밥 ▲불고기낙지비빔밥 (不落) ▲신짬뽕비빔밥 ▲전복내장해물비빔밥 ▲참치야채비빔밥 ▲시그니처 본죽장조림버터비빔밥 총 6종이다. 본 메뉴들은 본죽의 시그니처 죽 라인업을 본죽&비빔밥의 시그니처로 재탄생시킴으로써 죽과 비빔밥 카테고리 간 연결성을 강화하고 고객의 선택지를 넓힐 예정이다.
‘낙지김치비빔밥’은 쫄깃하고 신선한 낙지를 아삭한 김치와 매콤하게 볶아내어 입맛을 돋우는 감칠맛이 특징이다. 달콤 짭짤한 불고기와 쫄깃한 낙지가 한데 어우러진 ‘불고기낙지비빔밥’은 든든한 영양 한 끼로 손색이 없으며, ‘신짬뽕비빔밥’은 화끈한 불맛이 가득한 짬뽕 소스에 오징어, 바지락 등 푸짐한 해산물과 아삭한 콩나물을 더해 얼큰하고 시원한 풍미를 선사한다. ‘전복내장해물비빔밥’은 고소하고 진한 전복내장 소스로 볶아낸 해물에 산뜻한 무나물을 곁들여 고급스러운 맛의 조화를 완성했으며, ‘참치야채비빔밥’은 담백한 참치와 세 가지 나물, 계란후라이 등 누구나 좋아하는 재료들이 고추장과 조화를 이룬다. ‘시그니처 본죽장조림버터비빔밥’의 경우 본죽의 죽 메뉴만큼이나 많은 사랑을 받아온 대표 반찬 장조림을 활용한 메뉴다. 짭조름하고 부드러운 장조림에 고소한 버터가 녹아들어 입안 가득 퍼지는 풍미가 일품이다.
본죽&비빔밥은 기존 인기 메뉴의 이름을 변경해 라인업을 단장하기도 했다. 달큰한 특제 양념으로 ‘단짠’ 감칠맛을 내는 소불고기와 여섯 가지 나물이 어우러져 풍부한 맛이 특징인 ‘소불고기비빔밥’은 ‘소불고기나물비빔밥’으로, 정갈하게 담은 여섯 가지 나물과 고소한 계란 후라이의 조합으로 맛과 건강을 한 번에 잡은 ‘본나물비빔밥’은 ‘6가지나물비빔밥’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또한 남녀노소 선호도가 높은 매콤달콤한 제육볶음비빔밥은 ‘제육볶음나물비빔밥’으로 변경했으며, 뜨끈하게 즐길 수 있는 ‘뚝배기제육볶음’도 새롭게 출시해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드파운드, 브랜드 론칭 10주년 기념 컬렉션 ‘콩트 로망티크’ 출시
국내 대표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의 투자 브랜드 ‘드파운드’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콩트 로망티크(Conte Romantique)'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의 고유 정체성에 10주년이라는 의미를 담아 일상 속 따뜻하면서도 낭만적인 순간들을 표현했다. 의류와 가방, 액세서리 등 일상에서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됐으며 코튼과 니트, 플리스 등의 소재를 활용해 포근한 브랜드 감성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10주년 컬렉션은 그래픽이 돋보이는 스티치 포인트 그래픽 티셔츠와 10주년 라벨 디테일의 볼드 스트라이프 럭비 티셔츠, 스티치 장식을 적용한 니트 카디건 등 다양한 어패럴 라인이 출시된다. 또한 스모크 자수 디테일로 클래식한 매력을 더한 패딩 토트백은 본격적인 FW 시즌을 맞아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아이템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드파운드의 마스코트인 대니와 배니는 10주년을 맞아 스트라이프 럭비 티셔츠와 베이직 볼캡을 착용한 스페셜 에디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미니 키링과 오프라인 한정판 대니 인형 등 남녀노소 모두를 사로잡을 상품도 함께 공개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쎌바이오텍, 유산균 ‘듀오락’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5-09-18 08:52:2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447.19 | ▲33.79 |
코스닥 | 854.05 | ▲8.52 |
코스피200 | 473.09 | ▲6.1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661,000 | ▲778,000 |
비트코인캐시 | 861,000 | ▲1,000 |
이더리움 | 6,417,000 | ▲1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120 | ▲80 |
리플 | 4,299 | ▲15 |
퀀텀 | 3,457 | ▲2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601,000 | ▲701,000 |
이더리움 | 6,418,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140 | ▲110 |
메탈 | 1,010 | ▲3 |
리스크 | 515 | ▲5 |
리플 | 4,300 | ▲12 |
에이다 | 1,279 | ▲12 |
스팀 | 189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600,000 | ▲770,000 |
비트코인캐시 | 861,500 | ▲500 |
이더리움 | 6,420,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9,120 | ▲70 |
리플 | 4,300 | ▲15 |
퀀텀 | 3,477 | ▲60 |
이오타 | 271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