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이 지난 9월 12일, 1,200여 명 관객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제임슨 디스틸드 사운즈 스테이지(Jameson Distilled Sounds Stage, 이하 ‘제임슨 스테이지’)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위스키 브랜드로선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브랜드 단독 주최 페스티벌로, 제임슨이 성공적인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티켓은 오픈 직후 빠르게 판매되며 일찍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고, 행사 당일 현장에는 세빛섬을 가득 메운 관객들로 제임슨과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의 열기를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페스티벌은 위스키·음악·푸드·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복합 문화 콘텐츠로 구성,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먼저, 제임슨 스테이지 무대에서는 제임슨의 아시아 브랜드 앰배서더인 지코(ZICO)를 비롯해 창모, 키드밀리, 염따, 실리카겔, 윈디시티, 문수진이 장르를 넘나드는 무대를 선보이며 현장을 압도했다.
또 음악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제임슨만의 독창적 스페셜 한정 칵테일도 이번 페스티벌에서만 경험할 수 있어 관객들의 큰 인기를 모았다. 제임슨 진저에일에 깔루아와 커피를 드롭해 깊은 그루브를 느낄 수 있는 ‘드롭 더 레코드’와 제임슨과 말리부의 상큼한 조합이 인상적인 ‘코코넛 비트’, 그리고 제임슨과 앱솔루트 패션후르츠 조합으로 공연 사이에만 주문할 수 있는 ‘스모키 사운드’까지, 준비된 칵테일 수량이 모두 소진돼 인기를 실감케 했다. 여기에 공연 전환 때마다 펼쳐진 바텐더들의 화려한 플레어 쇼가 제임슨 스테이지의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구독자 3만 명을 보유한 힙합 커뮤니케이터 채널 ‘남궁재불’이 진행한 오픈 스튜디오 세션에서는 키드밀리, 문수진, 윈디시티 등이 게스트로 참여해 팬들과 라이브 토크쇼를 펼치며 관객들과 가까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을 찾지 못해 아쉬워하는 소비자들에게도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달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국카처, 유니버셜 배터리 신제품 6종 출시
글로벌 청소장비 전문 기업 한국카처가 하나의 배터리 플랫폼으로 다양한 장비를 구동할 수 있는 ‘유니버셜 배터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신제품 6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백팩형 진공청소기, 무선 송풍기, 카페트 청소기 등을 포함해 총 6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장의 청소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처의 유니버셜 배터리 플랫폼은 하나의 배터리를 여러 장비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 설계가 특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장비를 별도 배터리 구매 없이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또한 전원 코드 제약이 없는 무선 방식으로, 작업 반경이 넓어지고 이동성이 크게 향상됐다. 작업자는 공간의 제약 없이 원하는 현장에서 자유롭게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배터리에 장착된 인디케이터(LED 표시등)를 통해 실시간으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어, 작업 효율성과 관리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
이번 출시되는 유니버셜 배터리 기반 장비는 다양한 현장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무선송풍기 LB 930/36 Bp는 강력한 풍량과 풍속의 터보 모드가 탑재되어 마른 낙엽과 잔해물을 빠르게 제거하는 송풍기이다. 백팩형 진공청소기 BVL 3/1 Bp는 초경량 4.5kg의 백팩 진공청소기로 야외 및 좁은 공간, 계단 청소에서 자유로운 움직임과 강력한 흡입력을 제공한다. 이외 중대형 카펫 청소에 효율적인 카페트진공청소기 CVS 65/1 Bp, 좁은 공간과 소규모 현장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업라이트형 습식청소기 BR 30/4 C Bp, 실내외 건식 바닥청소를 위한 KM 70/30 C 2SB, 카페트청소기 Puzzi 9/1 Bp가 있다.
위 제품 모두 하나의 배터리로 다양한 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 카처의 유니버셜 배터리 플랫폼 제품이다.
이 외에도 현장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전문 장비들이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각 제품의 구체적인 사양과 기능은 별도 제공되는 설명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해양조, 스페인 스피릿 소주 ‘고마 그라제’ 출시
보해양조가 스페인 전통 증류주 오루호(Orujo)에서 영감을 받아 한국 반주문화에 맞춰 개발한 포도 증류주 '고마그라제(GOMA GRAZE)'를 출시한다.
고마그라제는 지중해의 햇살 아래 성숙한 스페인산 고품질 포도를 증류한 원액을 블렌딩한 일반 증류주다. 코로나19 이후 변화한 음주문화에 맞춰 음식과 곁들여 반주용 소주의 새로운 대안으로 ‘고마그라제’를 개발한 것이다. 기존 소주의 역취는 없애고 포도 증류주 특유의 과실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스페인은 세계 3위 와인 생산국으로, 와인 제조 과정 중 발효된 포도 원료를 착즙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원료를 증류한 술이 오루호(Orujo)다. 주로 주삐또(chupito)라는 소주잔 모양의 잔으로 마시는 디저트 술로 알려져 있다.
제품 네이밍은 언뜻 스페인어처럼 보이지만 영남 지역의 사투리 ‘고마’와 전라도 지역의 사투리 ‘그라제’를 결합한 단어다. 새로운 통합의 시대에 대한 기대감을 담았다.
최근 주류시장의 다양성이 강조되면서 기성 주류시장 규모가 줄어들고 있다. 위스키, 보드카 등을 활용한 하이볼과 탄산주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식사용 반주의 다양성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다. 보해양조는 이 같은 시장 공백을 겨냥해 고마그라제를 출시했다.
고마그라제는 전국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 9월 17일부터 본격 판매되며, 대형마트와 동네마트, 소주를 주로 취급하는 식당에도 순차적으로 입점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제임슨 디스틸드 사운즈 스테이지’ 진행 外
기사입력:2025-09-17 14:00:0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413.40 | ▼36.22 |
코스닥 | 845.53 | ▼6.31 |
코스피200 | 466.99 | ▼5.86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092,000 | ▼156,000 |
비트코인캐시 | 824,500 | ▼1,500 |
이더리움 | 6,238,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300 | ▲90 |
리플 | 4,206 | ▲5 |
퀀텀 | 3,349 | ▲1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119,000 | ▼212,000 |
이더리움 | 6,240,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280 | ▲90 |
메탈 | 997 | ▲8 |
리스크 | 497 | ▲2 |
리플 | 4,208 | ▲5 |
에이다 | 1,209 | ▲2 |
스팀 | 18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050,000 | ▼140,000 |
비트코인캐시 | 825,500 | 0 |
이더리움 | 6,240,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300 | ▲140 |
리플 | 4,210 | ▲8 |
퀀텀 | 3,331 | 0 |
이오타 | 25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