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디아지오가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몰트락(Mortlach)’을 한국에 공식 출시한다.
강렬하고 대담한 풍미 덕분에 ‘더프타운의 야수’라 불리는 ‘몰트락’은 과일향과 꽃향이 중심이 되는 스페이사이드 싱글몰트와는 확연히 다른 개성을 지녔다. 몰트락의 독창적인 풍미는 창립자 ‘알렉산더 코위(Alexander Cowie)’의 실험정신에서 비롯되었다. 그는 전통적인 증류 방식에서 벗어나 ‘2.81회 증류법’이라는 독창적인 방식을 고안했으며, 이 증류법이 몰트락 특유의 깊고 복합적인 풍미를 완성했다.
‘몰트락’은 그동안 일부 채널에서만 ‘몰트락 16년’과 한정판 ‘스페셜 릴리즈’ 시리즈로 한정적으로 판매되어왔다. 디아지오는 이번 공식 출시를 기점으로 라인업을 확충해 국내 시장에 더 많은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몰트락 16년’은 셰리 캐스크에서만 숙성되어 다크 초콜릿과 말린 과일의 진하고 농축된 풍미를 선사한다. 고연산 제품인 ‘몰트락 20년’은 농익은 자두와 발사믹의 깊은 풍미에 복합적인 스파이스가 겹겹이 어우러져 더욱 정교하고 성숙한 개성을 드러낸다. 두 제품 모두 셰리 캐스크에서 비롯된 풍부함과 몰트락만의 대담함이 결합된 특별한 싱글몰트 위스키 경험을 제공한다.
‘몰트락’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한정판도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오는 11월, ‘몰트락 네버바운드(Mortlach Neverbound)’를 출시한다. ‘몰트락 네버바운드’는 4년간 자연 건조된 프렌치 오크에서 원액을 숙성해 감칠맛, 복합적인 향신료, 은은한 레드베리, 그리고 짙은 바닐라 풍미가 어우러지는 매력적인 제품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몰트락의 대담한 개성을 더 많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고연산 위스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9월 16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서 관계자 및 바텐더를 대상으로 한 런칭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몰트락 제품의 지향점과 테이스팅 노트를 설명하는 ‘몰트락 마스터클래스’가 진행된다. 마스터클래스는 디아지오 싱글몰트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인 ‘이완 건(Ewan Gunn)’이 직접 진행한다. 또한, 몰트락 특유의 강렬한 풍미를 체험할 수 있는 시음회도 함께 마련된다.
이어서 10월부터는 페어몬트 호텔과 협력하여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페어몬트 호텔 VIP와 위스키 애호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디아지오의 ‘월드클래스 2025 코리아’ 우승자인 박희만 바텐더가 총괄한다. 해당 세션에서는 ‘몰트락’의 브랜드 철학, 테이스팅 노트, 푸드 페어링을 직접 경험하며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이해는 물론 브랜드 고유의 매력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금호리조트 아시아나 웨이하이CC, 폭염에도 강한 금잔디 초종 도입
금호리조트(대표 김성일)가 운영하는 ‘아시아나 웨이하이컨트리클럽 앤 리조트’(이하 아시아나 웨이하이CC)가 잔디 초종 교체 등 리뉴얼을 마치고 가을 시즌 새로운 모습으로 골퍼들을 맞이한다.
아시아나 웨이하이CC는 깎아지른 듯한 해안 절벽을 따라 펼쳐지는 절경으로 ‘동양의 페블비치’라 불리는 명문 골프장이다.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威海)시 북부 해안가에 조성된 링크스 코스(18홀)로 모든 홀에서 탁 트인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세계적인 골프 코스 디자이너 데이비드 데일(David M.Dale)이 자연 지형과 바닷바람을 고려해 설계한 도전적인 코스가 라운딩의 묘미를 더한다. 푸른 바다와 반짝이는 암석이 어우러진 자연 경관은 물론, 인천에서 비행 1시간 내외의 가까운 거리에 최고급 숙박시설까지 갖춰 국내 골퍼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아시아나 웨이하이CC는 코스 잔디를 ‘금잔디’로 불리는 조이시아 마트렐라(Zoysia matrella)로 교체하며 코스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금잔디는 밀도가 높고 폭염에도 강한 품종으로, 최근 골프장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금잔디는 가늘고 촘촘한 잎이 주는 부드러운 질감과 탁월한 볼 반응성으로 라운드 만족도를 높인다. 내구성이 뛰어나 농약과 관수용수 사용량을 각 50% 이상 절감하는 효과가 있으며, 디봇 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 장기적인 코스 품질과 운영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시설 개선을 통해 고객 편의와 안전성도 강화했다. 일몰 시간이 빠른 봄·가을 에도 안정적인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전·후반 총 6개 홀에 야간 조명을 설치했으며, 선풍기와 충전 포트, 계절별 맞춤형 시트를 갖춘 신형 카트를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신형 카트에는 전면 초음파 센서 3개와 LED, 윈도우 브러쉬가 장착돼 폭우나 안개, 야간에도 안전한 운행이 가능하다. 아울러 고객 이동 차량을 전기차로 교체하고 그린 선풍기를 설치하며 친환경 운영을 확대하고 있다.
◆트레몰로, 트렌디한 컬러와 빈티지 무드 담은 ‘25 FW 컬렉션’ 출시
세정그룹의 스마트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트레몰로(TREMOLO)’가 다가온 가을을 맞아 ‘2025 FW 컬렉션’을 출시하고, 브랜드 모델 ‘박성훈’과 함께한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데일리&컴포터블+스타일리시 라이프스타일(Daily&Comfortable+Stylish Lifestyle)’을 테마로, 편안함과 트렌디함을 모두 갖춘 데일리룩을 선보인다. 아우터부터 이너까지 전 제품군에 계절감을 살린 컬러와 소재, 패턴을 반영해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특히, 스테디셀러로 사랑받아온 심플한 베이직 아이템을 기반으로 제품별 스타일을 확장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새로운 컬렉션의 키 포인트는 ‘컬러’로, 빈티지 무드를 담아낸 두 가지 컨셉의 팔레트 ‘언페이딩 메모리(Unfading Memory)’와 ‘히스토리 바이 메일(History By Mail)’을 중심으로 완성했다.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예술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TPO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컬러의 데일리룩을 제안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언페이딩 메모리’는 올가을 트렌드 컬러 ‘모카무스’에 걸맞게 모카 브라운을 중심으로 따뜻하고 차분한 무드를 담아냈다. 깨끗한 아이보리와 올리브, 페일 블루, 딥 블루, 초코 브라운 등 깊이감 있는 컬러의 조화가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히스토리 바이 메일’은 ‘말차코어’ 트렌드에 맞춰 그린 컬러를 활용해 부드럽고 생기 있는 색 조합을 구현했다. 싱그러운 그린과 라이트 핑크, 미스티 로즈, 허니 머스터드 등을 감각적으로 매치해 모던함과 레트로 감성을 동시에 선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디아지오코리아, 싱글몰트 위스키 ‘몰트락’ 한국 공식 출시 外
기사입력:2025-09-16 11:17:3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449.62 | ▲42.31 |
코스닥 | 851.84 | ▼0.85 |
코스피200 | 472.85 | ▲8.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901,000 | ▲90,000 |
비트코인캐시 | 826,500 | ▼500 |
이더리움 | 6,268,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440 | ▲80 |
리플 | 4,160 | ▲11 |
퀀텀 | 3,385 | ▲1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959,000 | ▲160,000 |
이더리움 | 6,274,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440 | ▲100 |
메탈 | 995 | ▲1 |
리스크 | 494 | ▼2 |
리플 | 4,162 | ▲12 |
에이다 | 1,200 | ▲4 |
스팀 | 18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0,990,000 | ▲240,000 |
비트코인캐시 | 826,500 | ▼1,000 |
이더리움 | 6,270,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440 | ▲140 |
리플 | 4,163 | ▲14 |
퀀텀 | 3,370 | ▼2 |
이오타 | 26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