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애니메이션 인기에 CU 해외 결제 수단 이용 건수 185% 증가

기사입력:2025-09-15 17:08:4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K팝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의 전세계적 흥행에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편의점 김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팝 걸그룹의 활약을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가 약 40개국 2억 회가 넘는 누적 시청 수로 폭발적 인기를 이어가며 한국에 대한 세계적 관심 역시 지속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지난 7월 한달 간 방한객은 전년 동기 대비 23.1%나 증가한 173만명을 기록했다.

CU 관계자는 "해당 애니메이션의 화제성 덕에 작품 속에 등장한 K푸드 역시 덩달아 큰 인기다"라며 "주인공들이 김밥, 라면, 과자, 국밥 등 다양한 한식을 먹는 장면이 이슈 몰이를 하면서 K푸드에 대한 외국인들의 호기심을 높이고 있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CU에 따르면, 해당 애니메이션이 방영된 이후 최근 두 달 간(7~8월) 해외 결제 수단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185%나 훌쩍 뛰었다.

해당 기간 동안 해외 결제 수단 매출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특히 김밥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231%나 증가했다. 김밥의 전체 매출 신장률(29%) 대비 7배나 높은 수치로, 방한 관광객들 사이 K푸드의 대표 메뉴인 김밥에 대한 높은 인기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특히 CU가 공항, 호텔, 관광지 등 외국인 관광객 방문 빈도가 높은 점포 30곳의 김밥 판매를 살펴본 결과, 압도적 불고기, 뉴 듬뿍 소불고기, 오일컷 담백 참치마요, 압도적 참치 마요, 압도적 치즈 불고기 등 K편의점 김밥을 대표하는 불고기와 참치마요 제품이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압도적 치즈 불닭, 전주 비빔 불고기, 화끈 불제육 등 매운 맛 제품도 TOP10 내 자리했다.

이외 상온즉석식 143%, 라면 99%, 스낵 53%나 늘었으며, 김치(38%)와 김(23%)도 매출이 크게 늘었다. 또, 한강라면, 편의점 치킨 등 특별한 K컬처를 경험하고자 하는 수요 덕에 후라이드(181%), 즉석라면(159%), 군고구마(119%) 등 즉석 조리 상품들의 인기도 높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407.31 ▲11.77
코스닥 852.69 ▲5.61
코스피200 464.65 ▲1.9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005,000 ▼137,000
비트코인캐시 826,000 ▼500
이더리움 6,301,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8,610 ▼90
리플 4,170 ▼5
퀀텀 3,385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999,000 ▼193,000
이더리움 6,303,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8,630 ▼110
메탈 1,022 ▼10
리스크 508 ▼2
리플 4,169 ▼9
에이다 1,201 ▼4
스팀 18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850,000 ▼280,000
비트코인캐시 825,000 ▼1,000
이더리움 6,290,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28,510 ▼170
리플 4,168 ▼7
퀀텀 3,401 ▲16
이오타 262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