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로얄살루트, ‘더 하우스 오브 원더 바이 로얄살루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5-09-15 09:57:3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레스티지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Royal Salute)가 최근 진행한 ‘더 하우스 오브 원더 바이 로얄살루트(The House of Wonder by Royal Salute)’와 국내 최대 아트페어 ‘키아프 서울 2025(Kiaf SEOUL 2025)’ 전시를 성공적으로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나를 위한 프레스티지 럭셔리’라는 브랜드 철학을 감각적으로 구현하며 뉴 럭셔리 세대와의 접점을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로얄살루트는 지난 1일 서울 도산대로의 레스토랑 NOR에서 멀티센서리 체험 이벤트 ‘더 하우스 오브 원더 바이 로얄살루트’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로얄살루트가 지닌 헤리티지와 장인정신을, 감각을 매개로 한 예술적 체험과 융합하여, 아트와 위스키가 하모니를 이루는 새로운 차원의 여정을 선사했다. 단순한 시음을 넘어 로얄살루트 위스키 아로마에서 영감을 얻은 커스터마이징 아로마 블렌딩, 다양한 감각을 이용한 블라인드 테이스팅, 미디어 아트를 결합한 파인다이닝 페어링 프로그램까지 구성돼 위스키의 감성적 가치를 극대화했다.

특히 ‘챔버 오브 로얄살루트’ 공간은 현장 반응이 가장 뜨거웠던 체험 존으로,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 블렌드를 시각을 제외한 촉각·미각·후각·청각으로 경험하도록 구성됐다.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스페이 강물 소리를 배경음악으로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 블렌드를 시음하며 깃털의 촉감, 영국 왕실의 엘리자베스 여왕이 사랑했던 장미 꽃잎의 향, 번트 우드의 향을 통해 식사 전 촉감을 일깨워 다양한 감각으로 로얄살루트의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참가자들은 식사 전 이 공간에서 위스키를 다면적으로 체험하고 “위스키를 이렇게도 접할 수 있다니 신선하고 즐거웠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식사 중에는 ‘시크릿 디쉬’ 전 상영된 영상을 보고 선보인 로얄살루트 위스키 4종 중 시크릿 디쉬에 가미된 위스키의 정체를 유추한 뒤 실제 제품이 공개되는 구성으로 흥미를 더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배우 이재욱이 호스트로 함께해 특별함을 더했다. 그는 이벤트 공간 구성과 전체 콘셉트 기획에 함께 참여했으며, 현장에서 커스터마이징 아로마 블렌딩과 페어링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하며 참석자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했다. 그는 “평소 로얄살루트를 좋아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후 로얄살루트는 3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아트페어 ‘키아프 서울 2025(Kiaf SEOUL 2025)’에도 참여해 브랜드의 예술적 정체성을 확장했다. 약 8만 2천 명이 찾은 이번 전시에는 특히 2030세대 컬렉터와 젊은 관람객의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로얄살루트는 개별 전시 존을 운영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메가MGC커피, ‘요거젤라또 초코베리믹스’ 출시 11일 만에 60만개 판매 돌파

메가MGC커피가 가을 시즌 신메뉴 ‘요거젤라또 초코베리믹스’를 출시한지 불과 11일 만에 60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또 한 번 디저트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이는 올여름 ‘팥빙 신드롬’ 때보다 더 빠른 속도로 일부 매장에서는 품귀현상까지 발생, 긴급히 재고 대응에 나섰다.

메가MGC커피는 ‘메가베리 아사이볼’로 시작된 컵디저트 인기를 ‘팥빙’ 열풍으로 이어가며 국내 디저트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특히 ‘팥빙 시리즈’는 출시 한 달 만에 120만 개 판매를 기록, 누적 판매량 900만 개 돌파라는 신기록까지 세우며 디저트 계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이번 가을 시즌에는 그 바통을 이어받은 ‘요거젤라또 초코베리믹스’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출시 11일 만에 60만 개를 돌파하며 팥빙 출시 때 보다 훨씬 많은 판매추이를 기록하고 있으며, “ 팥빙에 들어있던 그 씨리얼을 넣어달라”는 고객 니즈를 빠르게 반영한 베리에이션 버전까지 추가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다.

높은 인기에 힘입어,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가을 시즌 전 메뉴 단품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SATUR ARCHIVE(세터 아카이브) 명동, 월 매출 10억 목표 달성

레시피그룹(대표 주시경)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SATUR(세터)’는 세터 아카이브 명동점이 지난 7월 10일 오픈 이후 지속적인 매출 신장세를 이룬 가운데, 지난 8월 기준 월 매출이 10억 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세터가 전개한 차별화된 고객 맞춤 전략과 일본 및 중국 관광객 중심의 해외 고객층 유입 효과가 시너지를 보이며 이뤄냈다. 세터는 타깃 고객 분석을 기반으로 구매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을 실행하며 단기간 내 가시적인 결과를 거뒀다.

세터 아카이브 명동점은 ‘세터하우스 성수점’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상권별 소비자 특성과 유동 인구, 경쟁 환경 등을 면밀히 분석해 오픈했다. 이를 기반으로 매장 인테리어와 동선, 상품 구성, 프로모션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설계해 차별화된 매장 경험을 구현했다.

특히, 세터는 단순한 공간 연출을 넘어 지역 고객층의 라이프스타일과 구매 성향에 부합하는 매장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이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며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다지는 데 주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407.31 ▲11.77
코스닥 852.69 ▲5.61
코스피200 464.65 ▲1.9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103,000 ▲93,000
비트코인캐시 825,000 ▼2,000
이더리움 6,308,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8,610 0
리플 4,182 ▲20
퀀텀 3,382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100,000 ▲34,000
이더리움 6,305,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8,640 ▲30
메탈 1,022 ▼10
리스크 507 ▼1
리플 4,180 ▲14
에이다 1,202 ▲2
스팀 18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000,000 ▲30,000
비트코인캐시 825,000 ▼1,000
이더리움 6,300,000 0
이더리움클래식 28,550 ▲40
리플 4,176 ▲12
퀀텀 3,395 ▲10
이오타 262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