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치폴레(Chipotle)’ 한국∙싱가포르에 도입

기사입력:2025-09-11 21:13: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그룹이 미국의 대표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Chipotle)’를 국내에 도입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Chipotle Mexican Grill, Inc. 이하 치폴레)’과 합작 법인(S&C Restaurants Holdings Pte. Ltd.)을 설립하고, 한국과 싱가포르 내 독점 운영권을 확보했다"라며 "치폴레가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 진출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치폴레는 많은 글로벌 브랜드를 도입해 성장시킨 SPC그룹을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로 선정했다. 빅바이트컴퍼니는 내년 서울 및 싱가포르에 1호점을 열 계획이다.

1993년 미국에서 시작된 치폴레는 부리토(Burrito)∙부리토 볼(Bowl) 타코(Taco)∙퀘사디아(Quesadilla) 등 멕시코 전통 요리를 현대적 감각으로 선보이는 패스트캐주얼(Fast Casual) 브랜드다. 색소·향·보존료를 배제하고 신선한 재료를 매장에서 매일 조리하는 ‘진정성 있는 음식(Food with Integrity)’을 표방한다. 고객이 취향에 따라 다양한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특징이다. 미국 젊은 세대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얻으며 빠르게 성장한 치폴레는 2006년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데 이어 2011년 S&P 500 지수에 편입되며 미국을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현재 미국·캐나다·영국·프랑스· 독일·쿠웨이트·아랍에미리트 등 7개국에 3,8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스캇 보트라이트(Scott Boatwright) 치폴레 최고경영자(CEO)는 “다양성과 편의를 중시하는 외식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아시아 시장 진출은 치폴레에 엄청난 성장 기회다. 치폴레의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식품∙외식 분야에 전문적인 역량과 경험을 보유한 SPC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과 싱가포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221.87 ▲114.37
코스닥 914.55 ▲14.13
코스피200 599.03 ▲19.5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009,000 ▲9,000
비트코인캐시 775,500 ▼1,500
이더리움 5,519,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730 ▼90
리플 3,568 ▼20
퀀텀 2,652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057,000 ▲79,000
이더리움 5,51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750 ▼50
메탈 629 ▼4
리스크 288 ▼2
리플 3,569 ▼17
에이다 857 ▼2
스팀 11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020,000 ▲70,000
비트코인캐시 775,500 ▼500
이더리움 5,520,000 0
이더리움클래식 22,740 ▼40
리플 3,569 ▼15
퀀텀 2,651 ▼19
이오타 20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