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한강을 찾는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올해 1~8월 한강변 매장 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고 밝혔다.
bhc 관계자는 "현재 한강변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로, 피크닉·러닝·사이클·야외수영 등 한강에서 여가와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주요 한강변 인근 11개 매장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했다"라며 "성장세는 특히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봄철에 두드러졌는데, 4월과 5월 한강을 찾는 인파가 늘어나 매출이 증가해 실적을 견인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진 8월 한 달간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25.9% 늘어났다. 한강공원 야외수영장을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과 열대야를 피해 나온 시민들 외에도, 최근 전세계에서 케이팝 소재 애니메이션이 큰 인기를 끌며 외국인 관광객과 젊은 층의 한강 방문이 늘어난 점도 매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특히 매장별 성과가 눈에 띈다. '뚝섬 한강공원 선상점'은 신규 선박으로 매장을 이전한 이후 ‘한강 뷰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며 가족 단위 고객과 젊은 층의 방문이 늘었다. 올해 8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9.3% 급등하며 대표 성장 거점으로 부상했다. '여의도 한강공원 2호점'은 방문객의 약 70%가 외국인일 정도로 글로벌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bhc는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8월 말 '이촌 한강공원 1호점'을 신규 오픈했으며, 이달 내 잠원 한강공원 인근에 위치한 크루즈 매장인 '한강 압구정 크루즈점' 개점도 앞두고 있다. 고객 접근성과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한강 상권 내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bhc, 한강 라인 매장 전년 동기 대비 32% 매출 성장
기사입력:2025-09-11 20:15:3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395.54 | ▲51.34 |
코스닥 | 847.08 | ▲12.32 |
코스피200 | 462.74 | ▲8.7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490,000 | ▲490,000 |
비트코인캐시 | 827,500 | ▲4,000 |
이더리움 | 6,415,000 | ▲29,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130 | ▲80 |
리플 | 4,265 | ▲15 |
퀀텀 | 3,640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385,000 | ▲435,000 |
이더리움 | 6,411,000 | ▲34,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150 | ▲140 |
메탈 | 1,011 | ▲3 |
리스크 | 531 | ▲3 |
리플 | 4,262 | ▲13 |
에이다 | 1,258 | ▲4 |
스팀 | 189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1,520,000 | ▲510,000 |
비트코인캐시 | 827,500 | ▲4,500 |
이더리움 | 6,410,000 | ▲3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150 | ▲120 |
리플 | 4,264 | ▲11 |
퀀텀 | 3,630 | 0 |
이오타 | 276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