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양천구 관내 복지기관에 치킨과 피자 기부 外

기사입력:2025-09-11 18:09: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양천사랑복지재단과 협력을 통해 약 5년 간 2.3억 원 상당의 치킨과 피자를 관내 복지기관에 정기적으로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굽네치킨은 오븐요리를 통해 맛있고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는 동시에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현하고 있다. 양천사랑복지재단과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더 커지던 2020년 7월부터 기부를 위한 협력을 시작했다.

굽네치킨은 양천사랑복지재단과 함께 양천구 관내 아동·청소년 돌봄기관, 어르신 복지 시설, 장애인 기관, 여성노숙인 시설 등 30여 개 복지기관 및 양천구자원봉사센터에 정기적으로 굽네치킨과 굽네피자를 기부하고 있다. 지난 2020년 7월부터 2025년 7월까지 5년 동안 약 5만 개, 2.3억 원 상당의 치킨과 피자를 기부하며 복지 기여자와 수여자 모두에게 따뜻한 응원과 격려를 전했다.

이번 기부 외에도 굽네치킨은 맛있고 건강한 오븐요리를 통해 지역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22년 11월 출시한 ‘남해마늘 바사삭’은 굽네치킨의 스테디셀러 인기 메뉴로 자리잡으며 현재까지 약 220톤의 남해마늘을 사용하며 ‘보물섬이 키운 남해마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렸다.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올해로 3기째 진행 중인 ‘생명나눔 캠페인’은 헌혈 참여자에게 굽네의 즉석조리 시식차 ‘굽카’로 치킨과 피자를 제공하며 현재까지 약 2천여 명의 자발적 헌혈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굽네치킨은 다각적인 ESG 활동을 전개하며 사회에 즐거움과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로드FC’ 2012년부터 약 81억 원 후원, 지역사회 및 시니어 테니스 대회 개최, KPGA 프로골퍼, 프로축구구단 등 체육계 후원 활동을 통해 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자사 홍보관 ‘굽네 플레이타운’에서는 홍익대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 등과의 협업으로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역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2018년부터 8년간 재단법인 춘당장학회를 통해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833명에게 약 23억 원을 후원했다. 아동·청소년 자립을 위해 지앤푸드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어나더사이드’의 매출액 일부를 기부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 암환자와 생존자를 위한 '암 치유 건강식단' 책자 출간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가 삼성서울병원(원장 박승우)과 손잡고 암환자 및 생존자를 위한 전문 서적인 ‘암 치유 건강식단'을 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출간을 통해 삼성웰스토리는 구내식당 이용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건강식 제공에 이어 다양한 건강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식의 개발 전문성을 확보하는 계기가 됐다.

22년 국가암정보센터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국민이 기대수명까지 생존할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은 38%에 이르지만 암 진단 환자의 5년 상대생존율 또한 72.9%로 매우 높은 수준이다. 이는 암을 진단받는 경우도 많지만, 치료를 통해 일상으로 복귀하는 사람들 또한 증가하면서 사후 건강 회복 및 유지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항암 치료 중인 환자들과 치료를 마친 후 일상으로 복귀한 암생존자들이 다양한 환경 속에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영양학적으로 우수하면서 만들기도 쉬운 레시피를 개발해 책에 담았다.

책에는 △암환자를 위한 기본 식사 원칙, △13가지 증상별 식사 가이드와 추천 메뉴, △외출 시 건강한 식사 방법, △암생존자가 뽑은 인생식단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으며 삼성서울병원 암교육센터와 임상영양전문가의 감수를 통해 의학적 전문성 또한 갖췄다.

◆AMPM워시큐, 빨래방 창업 시 “세탁장비 2년 무상 A/S”로 차별화

셀프빨래방 브랜드 AMPM워시큐는 빨래방 창업에서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사후관리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매장 오픈 시 2년간 세탁장비 무상 A/S 혜택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셀프빨래방은 365일 세탁장비가 멈추지 않고 가동되는 것이 핵심이다. 장비 고장은 곧 매출 손실로 직결되기 때문에 신속한 서비스 대응이 필수적이다.

이에 AMPM워시큐는 업계 최대 규모인 본사 직영 12명의 A/S 전담 기술팀을 운영하며, 전국 어디서나 빠른 대응이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해왔다. 이번 2년 무상 A/S 지원은 이러한 사후관리 경쟁력을 제도적으로 강화한 것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안정적인 창업 환경을 보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AMPM워시큐는 최근 전국 400호점을 돌파하며 업계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창업 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꾸준히 점포 수를 확대할 수 있었던 것은 장비 품질과 차별화된 사후관리 덕분이라는 평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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