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4910, 남성 의류 빠른 배송 서비스 도입 外

기사입력:2025-09-11 17:48: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리(대표 강석훈)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빠른 배송 서비스 ‘오늘출발’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4910 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여성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의 빠른 배송 모델을 남성 패션까지 확장한 것으로, 패션 입문자부터 고관여 고객까지 쉽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4910 오늘출발은 쇼핑몰, 브랜드 등 입점 마켓이 직접 배송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각 마켓이 설정한 마감 시간 전까지 주문하면, 주문 당일 배송을 시작하는 방식이다.

신규 도입한 빠른 배송 서비스는 패션, 뷰티, 디지털 등 전 카테고리에 적용되며, 상품 섬네일과 상세 페이지 ‘배송정보’란 내 ‘오늘출발’ 배지를 통해 일반 배송 상품과 구분할 수 있다. 새 학기, 환절기 등 본격 쇼핑 수요가 급증하는 FW(가을∙겨울) 시즌을 앞두고, 상품 탐색과 구매를 넘어 배송까지 고객 쇼핑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4910은 카테고리별 오늘출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날부터 오는 17일까지 인기 맨즈웨어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쇼핑몰 슈퍼위크’를 진행한다. 쇼핑몰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35%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빠른 배송 상품만 모아볼 수 있도록 ‘오늘출발 특가’ 코너를 마련한 점이 특징이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스포츠 페스타’에서는 러닝, 축구, 피트니스 등 스포츠 활동에 착용하기 좋은 인기 의류, 신발 등을 오늘출발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4910은 지난해 3월 공식 론칭한 남성 패션 플랫폼으로, 서비스명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사고 싶은(4910) 플랫폼'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 앱 통계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기준 지난해 연간 신규 설치 건수가 100만 건 이상인 애플리케이션 중 전년 대비 사용자 수(MAU)가 가장 많이 성장한 앱 1위를 차지하며 ‘남성 패션 앱 2위’ 입지를 굳혔다.

◆한스킨, 뉴욕 ‘K-Beauty Boost in NYC’ 팝업 부스 운영

셀트리온스킨큐어의 메이크업 브랜드 한스킨(hanskin)은 지난 8월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K-뷰티 부스트 인 뉴욕 2025(K-Beauty Boost NYC 2025)’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뉴욕 한국문화원(Korean Cultural Center New York)에서 열린 ‘K-Beauty Boost in NYC’ 행사는 뉴욕 현지 소비자들과 글로벌 뷰티 인플루언서,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K-뷰티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행사에서 한스킨은 메인 부스를 운영하며 ‘Dare to Demand Attention?’ 캠페인을 통해 자신감 넘치는 룩과 마인드를 제시하며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제품 경쟁력을 널리 알리며 K-뷰티의 글로벌 인지도를 한층 강화했다.

이번 행사에 한스킨은 큐텐(Qoo10) 재팬에서 두 차례 1위*를 기록하는 등 일본에서도 이미 경쟁력을 입증한 ‘코드온 디디 크림 파운데이션’을 미국 시장에서 첫 공개하며 주목을 받았다. 촉촉한 크림 제형으로 매끄럽게 발리는 텍스처, 모공, 결점 등의 자연스러운 커버력, 피부톤에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컬러와 편안한 사용감 등으로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첫발을 내디뎠다.

한스킨은 이번 팝업 행사를 통해 K-뷰티의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향후 브랜드의 대표 베스트셀러인 ‘포어 클렌징 오일’, '리얼 컴플렉션 히알루론 라인'과 더불어 한스킨의 고유 아이덴티티인 ‘글래스 스킨 (Glass Skin)’을 지향하는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맑고 건강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는 토털 뷰티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여갈 계획이다.

◆쿠쿠, 얼음정수기 ‘제로 100슬림’ 올해 5~7월 67% 판매 성장

쿠쿠가 무더위를 앞둔 5월부터 유례없는 폭염이 이어졌던 7월까지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4월 출시한 ‘제로 100 슬림 얼음정수기’의 올해 5~7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제품은 월평균 성장률 또한 약 21%로 1년 내내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얼음정수기 제품을 상징하는 제품 중 하나로 탄탄하게 자리 잡았다.

쿠쿠는 얼음정수기 판매 호조의 요인으로 홈 카페 문화가 확산된 것과, 얼음정수기가 사계절 가전으로 떠오른 것을 주요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쿠쿠 역시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통해 얼음 정수기 라인업을 연이어 선보이며 시장에서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다.

제로 100 슬림 얼음정수기는 다변화된 쿠쿠 기술의 집약체다. 가로와 세로 각각 23cm, 48cm로 협소한 주방에서도 부담이 없으며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해 배치할 수 있다. 얼음과 끓인 물의 사용 활용도도 높였다. 신제품은 12분대의 쾌속 제빙 기능을 탑재했으며, 하루에 약 600알의 얼음을 생산해 50잔 이상의 음료를 만들 수 있다. 끓인 물 역시 최고 100°C부터 따뜻한 차에 적합한 60°C 등 상황에 따라 적합한 온도를 선택해 출수할 수 있다.

쿠쿠의 정수기 라인은 다양한 기능을 담아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방문서비스를 꺼리고 스스로 관리하기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인앤아웃 셀프관리형 정수기를 비롯해, 2020년 9월 업계 최초 100°C 끓인물 정수기를 출시했으며, 2023년에는 드립커피 모듈을 장착한 바리스타 정수기를 선보이는 등 정수기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왔다. 이러한 기술력과 소비자 분석을 기반으로 정수기 분야에서 2020년부터 올해까지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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