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취향에 맞는 국내외 프리미엄 가구·인테리어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대표 인테리어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3개월간(6/1~8/31) 29CM의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가량 증가했다. 독창적인 정체성을 가진 국내 브랜드와 글로벌 브랜드를 동시에 비교·탐색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쇼핑 채널로 ‘이구홈’의 인지도가 높아진 점이 주효했다. 취향이 뚜렷한 29CM 고객의 실제 사용 후기와 스토리텔링 기반 콘텐츠도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이끌며 성과를 견인했다.
특히 오리지널리티를 갖춘 국내 디자인 가구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12월 29CM에 단독 입점한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식스티세컨즈’는 최근 3개월간(6/1~8/31) 거래액이 입점 직후 3개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간결한 디자인의 세라믹 제품이 강점인 홈리빙 브랜드 '피아바'는 소파, 테이블 등 객단가 높은 가구를 29CM에서 신규 전개하면서 8월 한 달간 거래액이 올해 1월과 비교해 8배 넘게 증가했다. 유에스엠, 아르떼미데, 앤트레디션 등 헤리티지를 가진 해외 브랜드의 거래액도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29CM는 결혼과 이사 시즌을 맞아 오늘(9일)부터 18일까지 프리미엄 가구·인테리어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월간가구백서’ 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혼수 가구와 인테리어 용품을 장만하려는 신혼 부부를 위한 웨딩 페어 테마로 기획했다. △알로소 △에스엘큐케이 △위키노 등 오리지널리티가 있는 가구 브랜드와 △빌레로이앤보흐 △스타우브 △이도 등 인기 주방용품 브랜드를 엄선해 제안한다. 또한 침실, 거실, 주방 등 공간별 취향에 맞는 가구와 리빙 브랜드를 손쉽게 탐색할 수 있는 ‘키워드 큐레이션’ 기획전을 진행한다. 29CM만의 관점을 더한 감각적인 리빙 아이템을 제안하는 ‘위시 리스트’ 콘텐츠도 공개한다.
‘월간가구백서’ 기획전에서 가격대가 높은 홈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쿠폰 혜택도 늘렸다. 구매 금액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0% 쿠폰과 금액대별로 사용 가능한 쿠폰까지 총 5종을 제공한다.
올해 안에 결혼을 계획한 예비 신혼 부부를 위한 이색적인 SNS 댓글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구홈(@29CM.HOME)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되는 이벤트 게시물에 꼭 갖고 싶은 신혼집 인테리어 아이템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리옹사바티에, 무자기, 사브르 등 혼수용품으로 인기가 높은 브랜드의 테이블웨어 세트를 선물로 한정 수량 증정한다.
◆애니·코스프레·웹툰을 한자리에! 서울랜드 애니페스타 개최
서울랜드가 인기 웹툰·애니메이션 팬들과 코스어, 가족 관람객 모두 즐기며 특별한 주인공이 되는 축제 '서울랜드 애니페스타'를 9월 30일까지 개최한다.
서울랜드 애니페스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서브컬쳐 페스티벌인 ‘OH! DUCK(오덕 페스티벌) V3’를 중심으로 코스프레 행사 및 공연, 애니메이션 OST 공연 등이 진행된다. 오덕페스티벌은 9월 27~28일 마지막 주 주말 개최되며, 영화와 게임, 만화와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의 캐릭터들이 한데 모여 마니아 계층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까지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코스프레 행사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와 MZ세대뿐만 아니라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코스프레 콘텐츠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애니페스타의 경우, 다양한 애니메이션, 만화, 영화 등 캐릭터로 분한 일반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 축제를 이끌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대체적으로 코스프레 행사는 게임 등 특정 IP 행사의 부대 행사로 공식 캐릭터 모델 등이 중심이 되어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번 애니페스타에서는 서울랜드 방문객이라면 별도의 행사 참가 신청이 없어도 누구나 코스튬을 입고 서울랜드를 방문하거나 현장에서 코스튬 체험을 하며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이런 자유로운 분위기 때문에 주말 서울랜드에서는 케이팝데몬헌터스, 주술회전, 은혼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캐릭터로 분한 방문객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주말 방문객의 경우 코스프레를 하고 서울랜드를 방문하면 현장에서 깜짝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보테가 베네타, 인트레치아토 50주년 팝업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오픈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가 올해 아이코닉한 가죽 수공예 기법인 인트레치아토(Intrecciato) 탄생 50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해 보테가 베네타는 인트레치아토와 함께 이어온 ‘수공예와 창의성’의 가치를 조명하는 <인트레치아토 50주년 팝업>을 9월 4일부터 14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진행한다.
팝업 공간은 인트레치아토에서 영감을 받아 ‘엮임’의 미학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콘크리트 벽체와 이탈리아산 월넛 원목 소재의 가구가 맞물리는 구조는 그 의미를 담아내며, 하우스의 뿌리인 베네토(Veneto) 지역의 모더니스트 건축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완성한다. 이와 함께 아카이브 백은 물론,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25 겨울 컬렉션의 핸드백, 슈즈, 레디-투-웨어, 액세서리까지 폭넓게 선보인다.
이번 팝업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여정을 제안한다. 공간 중앙에 자리한 ‘라 타볼라(La Tavola)’는 이탈리아 북부 몬테벨로 비첸티노에 위치한 보테가 베네타 아틀리에 장인들의 공동 작업 테이블에서 영감을 받아 고안된 컨셉이다. 이곳에서는 가죽 액세서리와 주얼리를 비롯한 다양한 스몰 럭셔리 기프트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인트레치아토 제작 과정을 가까이에서 살펴볼 수 있는 섹션이 마련되어 보테가 베네타가 지향하는 ‘수공예와 창의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실버 놋 디테일을 더한 파라슈트 백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단독으로 공개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홈’ 프리미엄 가구·인테리어 50% 상승 外
기사입력:2025-09-09 09:50:2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60.05 | ▲40.46 |
코스닥 | 824.82 | ▲6.22 |
코스피200 | 441.28 | ▲6.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407,000 | ▼168,000 |
비트코인캐시 | 807,000 | ▼1,500 |
이더리움 | 6,009,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600 | ▼60 |
리플 | 4,118 | ▼10 |
퀀텀 | 3,638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525,000 | ▼336,000 |
이더리움 | 6,012,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620 | 0 |
메탈 | 994 | ▼4 |
리스크 | 520 | ▼2 |
리플 | 4,121 | ▼11 |
에이다 | 1,207 | ▼2 |
스팀 | 185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470,000 | ▼230,000 |
비트코인캐시 | 806,500 | ▼1,500 |
이더리움 | 6,015,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8,420 | ▼120 |
리플 | 4,120 | ▼6 |
퀀텀 | 3,650 | ▼14 |
이오타 | 264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