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호텔업계 최초 김치 미국 수출 外

기사입력:2025-09-09 09:47: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한국무역협회(KITA) 기준 호텔업계 최초로 김치를 미국에 수출한다고 9일 밝혔다. 워커힐은 8일 워커힐호텔 김치 약 7톤을 수출용 컨테이너에 적재하고, 미국 서부로 향하는 여정을 시작했다.

최근 한류 확산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김치 또한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치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인식이 확대되면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워커힐 김치를 찾는 해외 고객들의 문의도 지속돼 왔다. 워커힐은 이에 부응해 약 2년여의 준비 끝에 수출을 본격 추진하게 됐다.

워커힐은 프리미엄 라인 ‘수펙스(SUPEX) 김치’와 세컨드 브랜드 ‘워커힐호텔 김치’ 두 가지 김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첫 수출 물량은 수펙스(SUPEX) 김치 노하우로 탄생한 ‘워커힐호텔 김치’로, 배추김치 4kg, 총각김치 2kg 단위이다. 해외 유통에 적합하도록 포장까지 개선했다는 것이 워커힐 스토어팀 이용혁 매니저의 설명이다. 선적된 김치는 오는 23일 미국 캘리포니아 항구에 입항 후 통관 절차를 거쳐 현지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워커힐호텔 김치’는 계절별 적정 염도와 온도를 유지하는 염수 절임 방식으로 제조된다. 줄기와 잎이 균일하게 절여져 어떤 부분을 먹어도 아삭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전통 방식에 착안해 직접 끓인 찹쌀죽으로 양념을 버무려 깊은 풍미를 살렸으며, 엄선된 고춧가루만을 사용해 김치 고유의 곱고 선명한 빛깔이 특징이다. 멸치액젓, 까나리액젓, 새우젓을 워커힐만의 정통 비율로 배합해 깔끔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조화를 이루며, 양파·대파·청양고추·건표고버섯·다시마·건새우 등 8가지 재료로 우려낸 워커힐 비법 육수를 저온 숙성해 더욱 깊고 시원한 맛을 낸다.

첫 수출 물량은 한인 거주 비율이 높은 미국 서부 지역에서 우선 판매된다. 향후 순차적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워커힐은 특히 프리미엄 라인 ‘수펙스(SUPEX) 김치’의 글로벌 판매를 목표로 수출에 적합하도록 레시피 재개발을 진행하는 등 후속 수출 준비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더벤티 ‘임금님표 이천쌀’ 활용 가을 신메뉴 6종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경기도 이천시의 특산품 ‘임금님표 이천쌀’을 활용한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

더벤티는 그동안 보성 말차, 연천 율무 등 전국 각지의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며 지역 상생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신메뉴 역시 더벤티의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고객에게 새로운 맛을 제안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고소하면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쌀 메뉴로, 음료 4종과 베이글 2종으로 구성되었다.

음료는 현미 토핑으로 담백함과 고소함이 매력적인 ‘이천쌀 라떼’, 고소한 쌀 크림을 넣은 ‘이천쌀 아인슈페너’, 이천쌀 라떼에 흑임자를 올린 ‘이천쌀 흑임자폼라떼’, 이천쌀과 쌉싸름한 말차의 조합이 돋보이는 ‘이천쌀 말차 쉐이키’를 선보였다.

여기에 이천 쌀가루로 쫄깃하게 구운 ‘플레인 베이글’과 달콤한 풍미가 더해진 ‘무화과 베이글’을 함께 선보여 음료와 베이글을 조합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더벤티는 ‘임금님표 이천쌀’이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재배돼 찰진 식감과 탁월한 단맛으로 국내외 소비자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온 만큼 이번 신메뉴 역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베이, ‘2025 한국 셀러 밋업’ 개최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가 오는 26일 서울 용산 인근 호텔에서 한국 톱셀러들을 초청해 ‘2025 한국 셀러 밋업’을 개최한다.

‘2025 한국 셀러 밋업’은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이베이가 한국 매출 상위 셀러와 브랜드, 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이베이의 글로벌 비전, 광고 전략과 성공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역직구 비즈니스 성장 가속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행사 메인 세션은 ▲이베이 전략 및 비즈니스 인사이트, ▲정책 및 셀러 지원 안내, ▲성공 사례와 실전 전략 공유, ▲셀러 성장과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 지원 방안 등 4가지로 구성됐다.

대표 세션으로 유창모 이베이 한국 CBT 사업본부장이 ‘이베이 한국사업본부 전반기 성과 및 2026년 전략’을 주제로 국내 셀러들의 역직구 성장세와 이베이의 사업 전략, 셀러 지원 방안을 공개한다. 이베이 결제 파트너사 ‘페이오니아 코리아’와 ‘코트라(KOTRA)’ 담당자도 연사로 나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활용 전략과 중소기업을 위한 정부 지원 정책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이베이 한국 CBT 사업본부가 글로벌 성공 셀러 사례와 효과적인 광고·마케팅 전략 등 실전 역직구 노하우를 소개한다.

이베이 셀러도 세션 연사로 나선다. 장기간 톱셀러로 활동 중인 셀러들이 CS 관리부터 스트레스 관리까지 셀러 활동 전반에 대한 경험을 공유한다. K팝 굿즈로 역직구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셀러는 글로벌 바이어 대상 SNS 전략을 전하며 실무 노하우를 전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60.05 ▲40.46
코스닥 824.82 ▲6.22
코스피200 441.28 ▲6.4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194,000 ▼238,000
비트코인캐시 806,500 ▼2,000
이더리움 6,000,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8,570 ▼40
리플 4,112 ▼10
퀀텀 3,632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400,000 ▼192,000
이더리움 6,005,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8,530 ▼100
메탈 994 ▼4
리스크 520 ▼2
리플 4,117 ▼11
에이다 1,203 ▼5
스팀 18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220,000 ▼220,000
비트코인캐시 806,500 ▼1,500
이더리움 6,000,000 0
이더리움클래식 28,400 ▼80
리플 4,116 ▼6
퀀텀 3,650 ▼1
이오타 264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