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묻고 더블로 가!’라는 대사로 유명한 배우 김응수를 모델로 내세워 과일 2개를 넣은 칵테일 스타일의 ‘생더블 하이볼’ 2종을 이달 10일 출시한다.
CU 관계자는 "지난해 4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는 기존 RTD(Ready To Drink) 하이볼과 달리 과일 원물을 캔 안에 직접 넣은 이색 상품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라며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만 2,500만 캔을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시리즈의 인기는 편의점 주류 시장의 판도까지 바꾸어 놓았다"라며 "CU의 하이볼 매출은 지난해 전년 대비 315.2%로 급증했고, 올해(1~8월) 역시 166.0%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전체 주류에서 하이볼이 포함된 기타주류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해당 시리즈 출시 전 4.0%에서 14.7%까지 확대됐다.
CU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생더블 하이볼’은 생더블 프룻 칵테일과 생더블 상그리아 하이볼 2종으로 서로 다른 생과일 슬라이스 두 개를 넣어 칵테일처럼 구현한 상품이다.
하이볼 시장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생과일 하이볼에 ‘더블’이라는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접목해 시리즈 콘셉트를 확장하는 동시에 편의점 RTD 하이볼 강자의 입지를 굳건히 다진다는 구상이다.
생더블 프룻 칵테일은 생레몬과 생청귤 슬라이스를 넣어 과일의 상큼함과 청량감을 극대화했으며, 생더블 상그리아 하이볼은 생레몬과 생오렌지 슬라이스에 레드 와인을 가미해 달콤하면서도 은은한 상그리아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의 알코올 도수는 저도주 트렌드에 맞춰 각각 4.2도와 3도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가격은 4,500원으로, 상시 3캔 1만 2천원 행사도 적용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U, 과일 2개 넣은 ‘생더블 하이볼’ 선보여
기사입력:2025-09-09 09:22:0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60.05 | ▲40.46 |
코스닥 | 824.82 | ▲6.22 |
코스피200 | 441.28 | ▲6.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188,000 | ▼227,000 |
비트코인캐시 | 806,000 | ▼1,500 |
이더리움 | 5,997,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80 | ▲20 |
리플 | 4,115 | ▼4 |
퀀텀 | 3,63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321,000 | ▼298,000 |
이더리움 | 6,003,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530 | ▼70 |
메탈 | 992 | ▼4 |
리스크 | 520 | ▼2 |
리플 | 4,118 | ▼4 |
에이다 | 1,203 | ▼2 |
스팀 | 18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5,220,000 | ▼210,000 |
비트코인캐시 | 807,500 | ▼500 |
이더리움 | 6,000,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8,440 | ▼40 |
리플 | 4,115 | ▼4 |
퀀텀 | 3,650 | ▲37 |
이오타 | 264 | ▲2 |